한기대, 플랫폼 종사자를 위한 이러닝 과정 무료 공개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 2023.06.29 16:35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이 STEP(온라인 평생직업능력개발학습 플랫폼)을 통해 플랫폼 종사자를 위한 이러닝 과정 20개를 무료로 서비스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대학은 플랫폼 비즈니스의 창업부터 플랫폼 종사의 개념과 사례, 안전, 인권 등 법률문제까지 이르는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STEP에 공개한다.

또한 플랫폼 노무를 대표하는 5개의 직군(배달 플랫폼 라이더, 가정관리사, 대리운전기사, 웹툰, 웹소설가, 전문직종 프리랜서) 실제 종사자·전문가의 대담 형식으로 진행된 특강도 제공한다.

주요 과정은 △디지털 플랫폼 이해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과 전략수립·운영 실전 사례·창업 △플랫폼 종사 개념 및 특성·관련 법 및 정책 △플랫폼 종사 실전 편 △플랫폼 종사자 세무 및 보험 제도 이해 △플랫폼 종사자의 서비스 노하우 및 자기 관리 △플랫폼 종사자의 인권에 대한 이해 등으로 구성됐다.


이문수 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장은 "코로나19 이후 다양한 형태의 플랫폼을 매개로 한 노동자가 급증하고 있다"며 "우리 교육원은 고용환경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상시적 비대면 직업훈련를 운영한다"고 설명했다.
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이 STEP에 플랫폼 종사자를 위한 이러닝 과정 20개를 공개한다./사진제공=한기대

베스트 클릭

  1. 1 폐지 줍는 노인 없는 일본…"종이는 쓰레기 아냐" 20년 앞서간 이유
  2. 2 "피임을 왜 해요?"…성 경험 여학생 9562명에 물으니
  3. 3 빚 갚았다던 이영숙 침묵 속…'흑백요리사' 출연료까지 압류
  4. 4 "내가 영감 줬나"…'아동 성범죄' 고영욱, 또 난데없이 GD 소환
  5. 5 사격 김예지, 총 내려둔다…돌연 소속팀에 사표 제출,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