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사무자동화솔루션 기업 '유아이패스'에 전자문서 기술 제공

머니투데이 배한님 기자 | 2023.06.28 10:10

양사 MOU 체결…전자문서 핵심 기술 모듈화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공급

/사진=한글과컴퓨터

한글과컴퓨터는 RPA(사무자동화솔루션) 기업 유아이패스(UiPath)와 전자문서 기술을 모듈화한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유아이패스는 한컴의 SDK를 자사 RPA 솔루션인 '유아이패스 플랫폼' 등에 적용한다. 현재 유아이패스 RPG를 이용하는 글로벌 기업은 8500여 곳이다. 아울러 AI(인공지능) 기반의 RPA 시장 활성화를 위해 양사가 축적한 경험과 기술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협력 관계도 구축한다.

한컴은 유아이패스를 비롯해 {삼성SDS}·포스코DX 등 국내외 주요 RPA 기업과 파트너십 구축해 △문서기술 SDK △계산엔진 SDK △AI 기술 SDK 등을 공급하고 있다.


김병후 한컴 제품기획실장은 "글로벌 1위 RPA 기업인 유아이패스와의 협업은 한컴의 문서 기술이 담긴 SDK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방증하는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RPA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AI 시장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베스트 클릭

  1. 1 김호중 '음주 뺑소니' 후폭풍…끈끈하던 개그 선후배, 막장소송 터졌다
  2. 2 김호중, 뺑소니 피해자와 합의했다…"한달 만에 연락 닿아"
  3. 3 "1.1조에 이자도 줘" 러시아 생떼…"삼성重, 큰 타격 없다" 왜?
  4. 4 '나혼산'서 봤는데…'부자언니' 박세리, 대전 집 경매 넘어갔다
  5. 5 "못생겼어" 싼타페 변신 실패?…대신 '아빠차' 등극한 모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