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제12회 톡투유 데모데이 개최…10개사 참여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 2023.06.22 16:31
벤처기업협회가 6월 21일 마루180에서 톡투유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사진제공=벤처기업협회

벤처기업협회가 '제12회 톡투유 데모데이'를 지난 21일 마루180에서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톡투유 데모데이'는 벤처기업협회에서 발굴·육성한 창업자의 성장 가능성과 우수한 사업아이템을 공개하는 자리로 톡톡튀는 투자유치이야기를 풀어가는 행사다.

이번 데모데이에서는 △플랫폼 △AI(인공지능)·IT(정보기술) △반려동물 헬스케어 등 다양한 키워드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어스닉, 복덕빵, 슬렙, 스튜디어 얌얌, TOP BDS, 윌리스빌, 유스콘, 호크마랩스, 에이지하모니, 피플인 등 10개 기업이 발표를 진행했다.

이날 데모데이에 참가한 기업들은 구로청년창업지원센터 PSWC(Pre-Startup Winning Camp)의 VC코칭반에서 엑셀러레이팅 교육을 받았다.

데모데이에 참가한 박준하 어스닉 대표는 "PSWC 프로그램을 통해 역량이 뛰어난 스타트업 대표들과 사업을 함께 고민하며 IR 피칭을 발전시킬 수 있었고, 멘토들의 밀착 케어가 특히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에는 벤처캐피탈(VC), 엑셀러레이터(AC), 창업 유관기관 및 일반인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PSWC25기 수료식과 참석자간 네트워킹이 활발히 이어졌다.

홍석재 벤처기업협회 팀장은 "창업기업들은 쉼 없이 도전하고 있다. 당장의 결과가 아니더라도 지금의 노력이 좋은 기회와 결과로 이어질 것이라 믿는다"며 "협회에서도 우수한 창업자와 좋은 투자자가 연결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약속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일주일 후, 유튜브 채널(SVI)에 업로드 되어 생생한 현장의 모습을 다시 볼 수 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김호중, 징역 3년 이상 나올 듯…바로 합의했으면 벌금형"
  2. 2 "의대 증원 반대" 100일 넘게 보이콧 하다…'의사 철옹성'에 금갔다
  3. 3 유흥업소에 갇혀 성착취 당한 13세 소녀들... 2024년 서울서 벌어진 일
  4. 4 "임대 아파트 당첨!" 들떴던 신혼부부 '청천벽력'…청약선 사라진 제약이 왜?
  5. 5 "밀양 여중생 성폭행범, 백종원도 방문한 맛집 운영" 누리꾼 분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