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제휴로 클라썸 플랫폼에서 직무, 리더십, 디지털 전환(DT), 어학, 자격증 등 유명 이(e)러닝 사이트 12만여개 콘텐츠를 한 번에 볼 수 있게 됐다.
클라썸은 교육, 상호 학습, 지식과 노하우 공유·탐색까지 필요한 기능만 조립해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사내 구성원 간 소통을 증진하는 것이 특징이다. 자체 개발한 'AI(인공지능) 도트 2.0'을 통해 사내 데이터를 바탕으로 자동 답변하며 업무의 효율화를 돕는다.
이채린 클라썸 대표는 "챗GPT 등장 후 사회에서 요구되는 역량이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만큼 이번 제휴를 통해 다양한 양질의 콘텐츠로 스스로 학습하는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 기업을 필두로 대학 일자리센터 등에 플랫폼부터 콘텐츠까지 통합된 생태계를 조성하며 계속 확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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