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애드 '애드트리거' 출시…"디지털 광고 데이터 분석 한번에"

머니투데이 윤지혜 기자 | 2023.06.21 13:53
/사진=NHN애드
NHN애드는 디지털 광고 데이터 통합 분석 솔루션 '애드트리거'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애드트리거는 네이버, 카카오, 구글 등 온라인 매체의 광고 집행 데이터를 한 곳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대시보드 광고 플랫폼이다. 여러 광고주의 데이터를 하나의 대시보드에서 가공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어 광고를 집행하는 마케터와 대행사의 업무 효율성을 개선했다.

애드트리거 이용자는 고객사, 매체, 광고 상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별로 조건을 설정해 광고 효율을 분석할 수 있다. 현재 진행 중인 광고 캠페인의 기간·매체별 성과를 손쉽게 비교하고, 각 매체의 새로운 캠페인도 실시간으로 대시보드에 연동해 업무부담을 줄였다.

보고서 생성 기능도 강점이다. 기존에는 각 매체에서 개별 데이터를 추출해 보고서를 작성해야 했으나 애드트리거에서는 매체별 API 연동을 기반으로 여러 데이터를 한번에 리스트업 해 보고서를 만들 수 있다.


NHN애드는 애드트리거를 활용해 DB손해보험, W컨셉 등 고객사의 광고 운영 업무 리소스를 약 87% 이상 개선했다는 설명이다.

김환철 NHN애드 부사장은 "애드트리거는 여러 고객사와 매체 광고를 집행하는 마케터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해줄 수 있는 솔루션"이라며 "효율적인 광고 집행에 필수적인 기능들을 선보인 데 이어 다양한 서비스 고도화로 애드테크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보물이 와르르' 서울 한복판서 감탄…400살 건물 뜯어보니[르포]
  2. 2 '공황 탓 뺑소니' 김호중…두달전 "야한 생각으로 공황장애 극복"
  3. 3 김호중 팬클럽 기부금 거절당했다…"곤혹스러워, 50만원 반환"
  4. 4 생활고 호소하던 김호중… 트롯 전향 4년만 '3억대 벤틀리' 뺑소니
  5. 5 "사람 안 바뀐다"…김호중 과거 불법도박·데이트폭력 재조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