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세탁 런드리고, B2B 서비스 '호텔앤비즈니스'로 리브랜딩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 2023.06.21 09:56
비대면 모바일 세탁서비스 '런드리고'를 운영하는 의식주컴퍼니가 런드리고의 B2B 서비스를 전면 개편해 '호텔앤비즈니스'로 리브랜딩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호텔앤비즈니스는 호텔 세탁서비스를 넘어 다양한 B2B 분야로 확장한다. 식음료(F&B) 셰프웨어와 유니폼, 고객 세탁물 등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세탁물까지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의식주컴퍼니는 지난해 2월 호텔 세탁 공장 '크린누리'를 인수하고 런드리고 B2B를 런칭한 바 있다.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5,345㎡ 규모의 스마트팩토리는 주말 기준 30톤 규모의 세탁물을 외주 없이 전량 처리하며 주 7일 상시 가동 중이다.

호텔앤비즈니스는 △더플라자 호텔 △그랜드 워커힐 서울 △아난티 앳 강남 △안다즈 서울 강남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 △콘래드 서울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등 5성급 호텔부터 다수의 4성급 호텔들이 고객사로 이용하고 있다.

최근에는 GYM29, 야놀자 등 사내 피트니스클럽과 회원제 골프장까지 다양한 기업체와 제휴를 맺고 맞춤형 B2B 세탁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의식주컴퍼니는 런드리고, 런드리고 호텔앤비즈니스, 런드리24에 자체 개발한 항균 99.9% 세제를 사용하는 등 특급 호텔 수준의 세탁 서비스로 운영하고 있다. 세탁수거함 런드렛, 친환경 비닐, 재사용 가능한 옷걸이 등 ESG 경영에도 집중한다.

조성우 의식주컴퍼니 대표는 "이번 리뉴얼로 B2B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해 최고의 세탁 기업이라는 정체성을 확보하는 것이 목표"라며 "차별화된 서비스로 세탁 시장의 혁신을 주도하고 글로벌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손흥민 돈 170억 날리나…'체벌 논란' 손웅정 아카데미, 문 닫을 판
  2. 2 "시청역 사고 운전자 아내, 지혈하라며 '걸레' 줘"…목격담 논란
  3. 3 G마켓, 소규모 셀러 '안전보건 무료 컨설팅' 지원
  4. 4 "네가 낙태시켰잖아" 전 여친에 허웅 "무슨 소리야"…녹취록 논란
  5. 5 "손흥민 신화에 가려진 폭력"…시민단체, 손웅정 감독 비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