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엠, ESL 지속 성장 전망…사업영역 확장 가능성-SK

머니투데이 홍재영 기자 | 2023.06.21 08:22
SK증권이 21일 솔루엠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만2500원을 유지했다. 전자가격표시기(ESL)의 성장세 지속과 사업영역 확장 가능성을 고려하면서다.

나승두 SK증권 연구원은 "올해 실적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ESL은 적용 산업 영역이 점진적으로 확대되며 성장세를 꾸준히 유지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며 "단순히 상품의 가격이나 정보를 간편하게 바꿔 표시할 수 있다는 장점을 넘어 상품별 재고 관리 등 종합 매장 관리 플랫폼 구축의 시작점 역할을 한다는 점이 부각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따라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리테일 매장뿐만 아니라 각종 정보를 표시하거나 변경하고 관리할 필요가 있는 모든 분야로의 ESL 확대 적용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했다.

그는 "솔루엠이 보유한 핵심 기술 경쟁력은 트랜스포머(Transformer), 파워(Power) IC 와 같은 핵심 부품들을 자체적으로 설계함으로써 맞춤형 제품 생산이 가능하다는 점"이라며 "고객 맞춤형 전력 전환 부품 개발·생산이 가능하다는 것인데, 이는 TV 등 일반 가전제품에만 국한되는 사항은 아니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실제로 아답터와 같은 IT 기기향 파워제품 등으로 제품 라인업이 확대되는 중이며, 향후 30kW 및 50kW 수준의 전기차(EV) 고속충전 파워모듈, 폐배터리를 활용한 에너지저장장치(ESS)등으로 사업 영역은 더욱 넓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또 "실제로 지난 4월에는 베트남 국영기업 페트로베트남과 EV 충전 및 배터리관리시스템(BMS) 사업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베스트 클릭

  1. 1 "남편, 술먹고 성매매"…법륜스님에 역대급 고민 털어논 워킹맘
  2. 2 "보고싶엉" 차두리, 동시 교제 부인하더니…피소 여성에 보낸 카톡
  3. 3 붕대 뒹구는 '강남 모녀 피살' 현장…"무서워 출근 못해" 주민 공포[르포]
  4. 4 김호중 극성팬, 임영웅까지 비난…"동기 구속됐는데 공연하냐"
  5. 5 경매나온 홍록기 아파트, 낙찰돼도 '0원' 남아…매매가 19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