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투스테크 "美 포르템 CEO와 UWC 2023 주요 일정 동행"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 2023.06.20 14:12



카이투스테크놀로지(이하 카이투스)는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UWC 2023)에 포르템 테크놀로지스(이하 포르템)의 존 그륀 대표와 주요 일정을 동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존 그륀 대표는 21일 오전 예정된 개막식 테이프 커팅 행사에 국내 주요 인사들과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이어 카이투스의 최고영업책임자인 존 케리 전 상원의원과 함께 주요인사 사전환담, 개회식, 시상식 및 전시장 투어에 동행할 방침이다.

카이투스는 포르템의 공인 리셀러다. 이번 행사를 통해 포르템의 제품군을 전시 및 홍보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포르템은 현시점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안티드론 업체"라며 "2021 도쿄올림픽, 2022 카타르월드컵, 2022 다보스포럼 등 세계 주요 행사의 방위 업체로 활약했다"고 설명했다.


안티드론 시스템은 영공을 침범한 미확인 적 드론을 탐지, 식별, 무력화하는 시스템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드론산업 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2026년까지 연평균 17%의 성장이 전망되는 등 항공 분야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그동안은 취미용이나 군수용 위주로 주목받았으나 최근 민수 시장에서도 급성장을 보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에 포르템을 정식으로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며 "다양한 분야에서의 수많은 실증으로 전 세계적인 신뢰를 쌓아온 제품들을 국내에 보급해, 북한 무인기 및 불법 촬영 드론 등에 대처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한 달 복통 앓다 병원 가니 이미 전이…"5년 생존율 2.6%" 최악의 암
  2. 2 평창동 회장님댁 배달 갔더니…"명절 잘 보내라"며 건넨 봉투 '깜짝'
  3. 3 쓰레기만 든 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
  4. 4 커피 하루 2~3잔 여성의 몸에서 생긴 변화…남자는? '글쎄'
  5. 5 '이범수와 이혼' 이윤진, 추석에도 '생이별' 아들 생각…"해피 추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