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스프·짜장…정유정 구치소 식단에 "내 세금" 분노한 김지민

머니투데이 채태병 기자 | 2023.06.20 14:35
/사진=뉴스1, 김지민 인스타그램 캡처

방송인 김지민이 온라인에 공개된 부산구치소 식단을 보고 소신 발언을 남겼다.

김지민은 20일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부산구치소 식단 사진을 올린 뒤 "죄수들이 부러울 줄이야…잘 돌아간다 진짜"라고 적었다.

이어 그는 #나보다잘먹네 #내세금 #정유정 등의 해시태그를 첨부했다. 김지민이 SNS에 올린 식단표를 보면 죄수들의 식사 메뉴는 영양소 밸런스가 잘 잡힌 갖가지 음식으로 구성됐다.


부산구치소에는 또래 여성을 잔인하게 살해한 정유정, 일면식도 없는 여성에게 폭력을 휘두른 뒤 성범죄까지 저지른 이른바 '부산 돌려차기 남성' 등이 수감 중이다.

김지민의 소신 발언에 누리꾼들은 댓글로 "범죄자들이 나라 지키는 군인들보다 더 잘 먹고 있는 게 이 나라의 현실", "내가 낸 세금으로 저 인간들 먹여 살려야 한다니 분노가 치솟는", "내 자식들도 저렇게 영양소 있게 챙겨주기 힘들 것" 등 반응을 보였다.
부산구치소 2023년 6월 수용자 부식물 차림표 / 법무부 교정본부 홈페이지

베스트 클릭

  1. 1 오물만 들어 있는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
  2. 2 손웅정 변호사에 '1억 리베이트' 제안한 학부모… "형사 문제될 수도"
  3. 3 '사생활 논란' 허웅 측, 故이선균 언급하더니 "사과드린다"
  4. 4 '드릉드릉'이 뭐길래?…임영웅, 유튜브에서 썼다가 댓글 테러 폭주
  5. 5 마이클 잭슨, 사망 당시 '7000억' 빚더미…"장난감에 큰 돈 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