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머니투데이 홍재영 기자 | 2023.06.19 10:28
한화투자증권은 ESG 경영활동과 추진 성과를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한화투자증권은 2019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며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ESG경영에 대해 소통하고 있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지속가능금융 확대'라는 ESG경영 전략 목표 아래 기후변화에 대응(E), 지속가능한 책임경영(S), 투명한 지배구조 강화(G)를 ESG 핵심 영역으로 선정하고 추진 중이다.

이번 보고서는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고도화 △기후변화 대응 △정보보호 강화 등 ESG 성과와 계획에 대해 상세히 다뤘다. 특히 한화투자증권의 ESG경영 성과를 정량 데이터 중심으로 상세히 설명하는 ESG 팩트북(Fact Book)을 강화해 ESG 공시 투명성을 제고했다.

한화투자증권은 2018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한 후 현재까지 인증을 유지하고 있으며, ESG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로부터 지난해 ESG평가 최고 등급 'AA(탁월)'를 받은 바 있다.


손종민 한화투자증권 기획관리실 상무는 "한화투자증권은 실질적인 ESG 추진 활동과 더불어 ESG 정보를 투명화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의 공신력을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멀리, 행복한 내일'의 가치를 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화투자증권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한화투자증권 홈페이지 내 ESG경영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
  2. 2 박지윤, 상간소송 와중에 '공구'는 계속…"치가 떨린다" 다음 날
  3. 3 구형 갤럭시 '무한 재부팅' 난리났다…"업데이트 하지마" 왜?
  4. 4 중국 주긴 아깝다…"통일을 왜 해, 세금 더 내기 싫다"던 20대의 시선
  5. 5 "오빠 미안해, 남사친과 잤어" 파혼 통보…손해배상 가능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