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브랜드IP·플랫폼·글로벌 확장 위한 '넥스트' 전략 발표

머니투데이 황국상 기자 | 2023.06.16 14:01

KT알파(케이티알파)가 커머스, 모바일 쿠폰, 콘텐츠 유통 사업의 미래 성장을 위한 새 비전을 내놨다.

KT알파는 16일 서울 목동 KT알파 쇼핑 미디어센터에서 사내 경영전략 설명회를 개최하고 미래 성장전략 '넥스트'(N.E.X.T)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조성수 KT알파 대표는 미래 성장을 위해 새로운 영역으로의 전방위 확장을 의미하는 넥스트(N.E.X.T) 전략을 통해 전 직원이 새로운 도전을 향해 나가자고 독려했다.

KT알파 쇼핑은 브랜드IP(지적재산권) 비즈니스 중심 라인업을 통해 본원적인 상품 경쟁력을 강화한다. 지난해 프리미엄 여성패션 브랜드 '르투아'의 성공적인 론칭을 시작으로 올해 영국 프리미엄 스포츠 패션 '헨리로이드', 미국 데님 브랜드 '조스진'을 차례로 선보인다. 또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 '젝시오' 전담 조직을 구성해 내년 국내 최초 젝시오 골프웨어 라인업을 공개한다. 젝시오 브랜드는 기존 홈쇼핑 채널이 아닌 백화점 등 오프라인 매장 중심의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

KT알파 쇼핑의 모바일 라이브 제작 및 소싱 역량, 오아시스마켓이 보유하고 있는 신선식품 경쟁력 및 콜드체인 역량을 활용해 모바일 커머스 사업의 경쟁력도 강화한다.


모바일쿠폰 '기프티쇼'는 국내 B2B(기업간 거래) 점유율 1위 사업자로서의 핵심 역량을 토대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 개시한다. 미디어 솔루션 기업 '알티미디어'와 베트남 현지에 설립한 공동합작법인 '아쿠아 리테일'을 통해 모바일 쿠폰 밸류체인을 확장하고, KT그룹사 간 첫 해외 합작법인이 우수한 선례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그룹 시너지 창출에도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국내에서는 기업 전용 '기프티쇼 비즈'의 10만 기업고객을 기반으로, e쿠폰을 넘어 기업 판촉물품사업 등으로 사업모델을 다각화해 향후 기업고객이 구매, 마케팅, 복지 등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종합 B2B 플랫폼으로 확장해 나간다.

2005년부터 영위해온 콘텐츠유통사업은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신성장동력을 찾는다. 기존의 영화, 드라마 장르뿐 아니라 K팝, 오디오 드라마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선점해 IPTV, OTT플랫폼 수요에 적극 대응하는 동시에, 글로벌향 K-콘텐츠 판권 확보을 확보해 동남아, 글로벌 FAST 채널 등 해외시장을 공략하며 지속적인 사업 성장을 견인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조성수 대표는 "새로운 도전, 그 다음이 기대되는 '넥스트(N.EX.T)'를 임직원과 함께 만들어나갈 것"이라며 "현재의 위기와 고민을 타개하기 위해 유통이라는 업의 본질을 확실하게 강화하면서, 미래성장을 위한 업의 확장에 주력할 것"이라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박지윤 그동안 어떻게 참았냐" "최동석 막말 심해"…누리꾼 반응 보니
  2. 2 [단독]"막걸리 청년이 죽었다"…숨진지 2주 만에 발견된 30대
  3. 3 "제시 일행 갱단 같다" 폭행 피해자 주장에…재조명된 박재범 발언
  4. 4 최동석 "남사친 집에서 야한 영화 봐"…박지윤 "성 정체성 다른 친구"
  5. 5 "어머니 아프다" 돈 빌려 도박한 이진호…실제 모친은 '암 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