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디지털 시민교육 사례 공유·확산

머니투데이 경기=권현수 기자 | 2023.06.13 12:09
경기도교육청 전경/사진제공=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이 디지털 시민교육의 확산과 실천학교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디지털 시민역량교육 실천학교 워크숍'을 두 차례 연다.

도교육청은 '디지털 시민역량교육 실천학교' 교장 100명 대상으로 13일, 교사 200명 대상으로 17일 워크숍을 각각 운영한다.

이 실천학교는 학교 교육과정 전반에 디지털 역량과 디지털 기술의 윤리적 사용을 적용하는 학교로 도내 초·중·고 100교가 있다.

실천학교에서는 디지털 시민교육 확산을 위한 △학교·가정·지역사회 연계 학교문화 조성 △교육과정 운영 △교육공동체 역량 강화 △디지털 시민교육의 좋은 사례를 공유하고 있다.


워크숍에서는 △디지털 역량의 이해 △디지털 역량 교육 방안 △디지털 시민역량교육 운영 사례를 공유한다.

특히 학교장 워크숍은 디지털 시민 One-Team과 연계해 디지털 세상 속의 학생 이해를 강조하고, 교사 워크숍은 실제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과정 연계 수업 사례를 공유한다.

조영민 도교육청 미래교육담당관은 "실천학교가 디지털 시민교육 공유와 확산의 중심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학교 교육과정에서 실행하는 디지털 시민교육으로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 필요한 인성과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70대 친모 성폭행한 아들…유원지서 외조카 성폭행 시도도
  2. 2 홍콩배우 서소강 식도암 별세…장례 중 30세 연하 아내도 사망
  3. 3 바람만 100번 피운 남편…이혼 말고 졸혼하자더니 되레 아내 불륜녀 만든 사연
  4. 4 오마카세 먹고 수입차 끌더니…'욜로' 하던 청년들 변했다
  5. 5 호두과자보다 더 팔렸다…고속도로 휴게소 최고 인기 상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