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2023 K-농산어촌 한마당'서 해양치유 적극 홍보 나서

머니투데이 완도(전남)=나요안 기자 | 2023.06.13 11:17

군 자체 개발 해양치유 테라피 제품 선뵈…오는 9월 모든 해양치유 시설 개관 예정

‘2023 K농산어촌 한마당’에서 선보인 완도군 자체 개발 해양치유 테라피 제품./사진제공=완도군
전남 완도군은 최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 K농산어촌 한마당'에 참가, 오는 9월 개장을 앞둔 완도해양치유센터와 해양치유산업 홍보를 펼쳤다고 13일 밝혔다.

'K-농산어촌 한마당'은 농산어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지자체와 기업 등이 참여해 다양한 정책 콘텐츠를 발굴하는 전시 박람회다. 올해는 160개의 전시 부스가 운영됐으며 완도군은 해양치유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해수부, 태안군과 함께 공동관을 운영했다.

완도군은 군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완도 해양치유센터에서 사용될 해양치유 테라피 제품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테라피 제품은 피부 미용과 노폐물 제거에 도움이 되는 머드팩과 피부 컨디션 회복과 보습에 효과가 있는 식물체 연화 기술을 활용한 해조류 고농축 앰플, 긴장 완화 및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입욕제, 피부 영양 및 각질 제거에 도움이 되는 스크럽 등이다.

박람회 관람객 A씨는 "바다에서 나는 자원으로 만들었다고 하니 제품에 관심이 가고 해양치유를 꼭 한번 체험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완도군은 2017년 해양치유산업 선도 지자체로 선정된 이후 해양기후치유센터와 해양문화치유센터, 해양치유공원 등을 건립해 운영 중이며, 오는 9월에는 해양치유센터와 함께 모든 치유시설을 개장할 계획이다.

완도 해양치유센터는 해수와 갯벌, 해조류 등 해양치유 자원을 활용한 딸라소풀, 명상 풀, 해조류 거품·머드 테라피실, 해수 미스트실 등 16개의 치유 요법 시설이 운영된다.

안환옥 완도군 해양치유담당관은 "완도 해양치유 브랜드 강화와 홍보 등을 위한 전략을 수립했다"며 "오는 9월 핵심 시설인 해양치유센터 개관을 앞둔 만큼 완도 해양치유산업이 활기를 띨 수 있도록 해양치유산업 추진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대 행사로 치러진 'K-농산어촌 한마당 대상'에서는 해양치유담당관 해양치유시설 김광호 팀장이 해양치유 부문에서 해수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베스트 클릭

  1. 1 김호중 '음주 뺑소니' 후폭풍…끈끈하던 개그 선후배, 막장소송 터졌다
  2. 2 김호중, 뺑소니 피해자와 합의했다…"한달 만에 연락 닿아"
  3. 3 "1.1조에 이자도 줘" 러시아 생떼…"삼성重, 큰 타격 없다" 왜?
  4. 4 '나혼산'서 봤는데…'부자언니' 박세리, 대전 집 경매 넘어갔다
  5. 5 피자·치킨 20인분 배달가니 "안 시켰다"…후불 '음식테러' 한 사람 정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