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 PC·콘솔 개발 자부심 갖도록"…네오위즈 'P의 거짓'의 도전

머니투데이 배한님 기자 | 2023.06.09 16:30
9일 서울 강남에서 열린 P의 거짓 오프라인 쇼케이스에 참가한 박성준 라운드8 스튜디오장(왼쪽)과 최지원 P의 거짓 총괄 디렉터. /사진=네오위즈

"(P의 거짓으로) 우리나라에서도 이런 콘솔 패키지 싱글 게임 수작이 많이 나올 수 있다는 기대와 응원, 긍지와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분위기가 만들어지기를 바란다."(최지원 'P의 거짓' 총괄디렉터)

네오위즈가 9일 서울 강남에서 오프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기대 신작 'P의 거짓'이 출시 일정과 미공개 게임 정보, 유통 전략 등을 공개했다. 이탈리아 동화 '피노키오'를 잔혹 동화로 재해석한 P의 거짓은 한국 게임사로서는 드물게 선보이는 PC·콘솔 전용 싱글 플레이 소울라이크 RPG(롤플레잉 게임) 장르인데다, 지난해 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에서 국내 게임 최초로 3관왕까지 거두며 게임 업계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P의 거짓은 오는 9월19일 글로벌 동시 출시된다. 플레이스테이션(PS) 4·5, 엑스박스 원(XBOX ONE), 엑스박스 시리즈 X|S(Xbox Series X|S), 그리고 PC 플랫폼 '스팀(Steam)'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당초 8월 중 출시될 예정이었으나, 일정이 3주가량 밀렸다.

P의 거짓 개발사인 라운드8의 박성준 스튜디오장은 "완성도에 대해 일종의 사명감을 갖고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계획보다 늦어지지만, 목표로 했던 기준점에 좀 더 가까이 가고자 함이니 양해해달라"고 설명했다.

네오위즈는 이날부터 오는 27일까지 P의 거짓 데모 체험을 진행한다. 데모는 PS 4·5, 엑스박스, 스팀 등에서 할 수 있다. 데모에서는 챕터1과 챕터2를 플레이할 수 있다.

일본과 대만 등 아시아 시장에서는 이날부터 사전 예약도 진행 중이다. 단 한국 사전 예약은 오는 8월 중에 진행된다. 아시아 지역 독점 한정판을 구매하면 정식 출시일로부터 72시간 먼저 플레이를 시작할 수 있다. 아시아 지역 퍼블리싱은 신세계아이앤씨가 담당한다. 아시아 외 북미·유럽 등 지역은 현지 파트너와 협업 중이다.


박 스튜디오 장은 "북미·유럽 지역에서 오랜 콘솔 경력을 가진 마케팅 업체와 함께하고 있다"며 "다른 글로벌 파트너사는 적정한 때에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박성준 라운드8 스튜디오장이 P의 거짓 출시일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네오위즈

네오위즈에서 처음 시도하는 PC·콘솔 전용 싱글플레이 장르이기에 성과에 대한 기대만큼 우려도 높다. 한국 게임업계에서 콘솔 플랫폼 게임으로 큰 성공을 거둔 이력도 없다. 업계는 200만~300만장 정도 규모로 판매해야 P의 거짓이 손익분기점을 넘길 수 있다고 분석한다. 박 스튜디오장도 구체적인 수치를 밝히지는 않았지만 "그 범주와 유사하다"고 설명했다.

박 스튜디오장은 이어 "지금까지 한국 게임업계가 성장하며 큰 성공을 거뒀지만, 이것이 모바일 쪽으로 많이 치중되면서 게이머들에게 콘솔이나 PC 게임에 대한 목마름이 있었던 것 같다"며 "이런 부분에 집중해서 기존에 없던 다른 성과를 한 번 내 한국 게임 역사에 새로운 이정표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자신했다.

한편, P의 거짓 가격은 디지털 스탠다드 에디션 6만4800원, 디럭스 에디션 7만4800원, 오프라인 공식 패키지 6만4800원으로 책정됐다. 아시아 한정판 가격은 오는 8월 중 공개될 예정이다.

베스트 클릭

  1. 1 조국 "이재명과 연태고량주 마셨다"…고가 술 논란에 직접 해명
  2. 2 "싸게 내놔도 찬밥신세" 빌라 집주인들 곡소리…전세비율 '역대 최저'
  3. 3 한국은 2000만원인데…"네? 400만원이요?" 폭풍성장한 중국 로봇산업[차이나는 중국]
  4. 4 "거긴 아무도 안 사는데요?"…방치한 시골 주택 탓에 2억 '세금폭탄'[TheTax]
  5. 5 남친이 머리채 잡고 때리자…"너도 아파봐" 흉기로 반격한 여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