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와르르' 순식간에 깔린 사람들…수내역 '아찔 역주행' 순간

머니투데이 박효주 기자 | 2023.06.08 14:16

분당선 수내역 에스컬레이터가 역주행하며 벌어진 아찔했던 사고 당시 모습이 공개됐다.

8일 한국철도공사(코레일)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25분쯤 분당선 수내역 2번 출구 방향으로 올라가던 에스컬레이터가 갑자기 반대 방향으로 주행했다.

이 사고로 승객들이 잇따라 넘어지며 14명이 중경상을 입었다. 부상자 3명은 인근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받고 있다. 나머지 11명은 경상을 입어 귀가 조처했다.

소방 당국이 공개한 약 50초 분량의 영상에는 역주행하는 에스컬레이터에서 중심을 잃고 넘어진 사람들이 순식간에 서로 겹치며 쓰러지는 아찔한 상황이 담겼다.

에스컬레이터에 발을 딛는 순간 역행을 감지한 사람들은 뒤돌아 달려 나갔고, 재빨리 손잡이를 잡고 넘어 반대편으로 피하는 사람도 있었다. 하지만 미처 난간을 잡지 못하고 그대로 쓸려 내려와 아래쪽에 깔린 사람들은 10여 명의 하중에 그대로 짓눌렸다.


7~8초간의 역행 후 에스컬레이터가 멈추자 시민들은 너나 할 것 없이 넘어진 사람들을 일으켜 세워주고 부축해 주며 대피시켰다.

지하철사법경찰대와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은 목격자 진술과 현장 분석 등을 통해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할 방침이다.

코레일 관계자는 "에스컬레이터가 오작동한 것으로 파악됐다"며 "현재 정확한 사고원인을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분당선 수내역에서 에스컬레이터 역주행 사고로 출근길 시민 등 14명이 다친 가운데 8일 오전 사고가 발생한 경기 성남시 분당구 수내역 2번 출구가 통제되고 있다. /사진=뉴스1

베스트 클릭

  1. 1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
  2. 2 "나랑 안 닮았어" 아이 분유 먹이던 남편의 촉…혼인 취소한 충격 사연
  3. 3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4. 4 "역시 싸고 좋아" 중국산으로 부활한 쏘나타…출시하자마자 판매 '쑥'
  5. 5 "파리 반값, 화장품 너무 싸"…중국인 북적대던 명동, 확 달라졌다[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