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지역 대학·기업과 인력양성 및 일자리 창출 위해 '맞손'

머니투데이 경북=심용훈 기자 | 2023.06.07 15:12

7일 경북도-영남대-에코프로머티리얼즈-포스코플랜텍 업무협약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철우 경북도지사, 김복태 포스코플랜텍 대표이사, 김병훈 에코프로머티리얼즈 대표이사, 김재춘 영남대 교육혁신부총장(왼쪽부터)./사진제공=경북도

경북도는 7일 영남대-에코프로머티리얼즈-포스코플랜텍과 '경북 산학관 협력 인력양성 및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경북 산학관 동반성장 상생 일자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업이 필요한 성장 동력을 대학과 연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내용은 △산업체 맞춤식 인력양성사업 협력 △산학협력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네트워크 강화 △기타 각 협력 기관의 협업이 필요한 사업 추진 등이다.

영남대는 올 하반기부터 정규 교과과정을 개설하고 지역 기업 인식교육 및 기업 맞춤형 특화캠프를 추진한다.


에코프로 머티리얼즈와 포스코플랜텍은 기업특화 교육 지원과 동계학기 중 인턴십 과정을 통해 지역 청년 채용 연계된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도는 예산지원을 비롯한 신규 채용자를 대상으로 지역정착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대학과 기업이 산업현장에 투입할 인력을 공동 육성하고, 기업은 지역대학 출신 인재를 우선 채용하는 등 지역 내 선순환 일자리 모델이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2. 2 "나이키·아디다스 말고…" 펀러닝족 늘자 매출 대박 난 브랜드
  3. 3 BTS 키운 방시혁, 결국 '게임'에 손 댔다
  4. 4 "갑자기 분담금 9억 내라고?"…부산도 재개발 역대급 공사비
  5. 5 "연락 두절" 가족들 신고…파리 실종 한국인 보름만에 소재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