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상트스포츠재단, '2023 랜선 무브챌린지' 입상자 발표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 2023.06.08 17:08
데상트스포츠재단이 전국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한 '2023 랜선 무브챌린지'가 최근 성료했다.

데상트스포츠재단은 스포츠 대중화 지원 사업 '무브스포츠' 대상 학교에 건강체력증진 프로그램 '무브챌린지'를 지원 중이다. 재단 측은 학생들의 신체활동 증진뿐 아니라 도전정신 함양과 자신감 향상 등 정신력 증진에도 도움을 주고자 해마다 '랜선 무브챌린지'를 개최하고 있다고 했다.

이번 '2023 랜선 무브챌린지'는 지난 5월1일부터 5월26일까지 진행됐다. 참여영상 3483개가 업로드됐으며, 이 중 올바른 자세와 기록 시간을 기준으로 1위에서 3위까지 순위가 매겨졌다. 남자 단체전 1위는 화양초등학교(손민찬·변재희·최재현)가, 여자 단체전 1위는 충주대림초등학교(황온유·노새롬·이다현)가 차지했다. 남자 개인전 1위에는 이준서 학생(율동초등학교)이, 여자 개인전 1위는 김발레리아(충주대림초등학교) 학생이 이름을 올렸다. 이 밖에 순위 및 대회 결과 영상은 데상트스포츠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입상자는 데상트 의류와 신발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된 상품을 받는다. 참여 학생이 가장 많은 학교에는 '무브스쿨상'과 함께 50만원 상당의 데상트 용품이 수여된다.


재단 관계자는 "무브스포츠 사업을 활성화하고자 전국 많은 학교를 선정해 사업을 이끌어 갈 계획"이라며 "또한 학교에서 쉽고 재미있게 교육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보급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데상트스포츠재단

베스트 클릭

  1. 1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2. 2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
  3. 3 "나이키·아디다스 말고…" 펀러닝족 늘자 매출 대박 난 브랜드
  4. 4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5. 5 "갑자기 분담금 9억 내라고?"…부산도 재개발 역대급 공사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