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세 비 그치면 민망했던 이것…"올 여름은 달라" 매출 20배 급증

머니투데이 조한송 기자 | 2023.05.31 14:24
W컨셉 대표 인기 레인부츠 '헌터'/사진=W컨셉
올 여름 장마철을 앞두고 레인부츠 등 장마용품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슈퍼 엘니뇨 현상으로 강수량이 예년보다 많을 것으로 예상되면서 미리부터 장마를 대비하는 고객이 증가한 영향으로 보인다.

31일 W컨셉에 따르면 5월 1일부터 30일까지 약 한달 간 W컨셉 내에서 레인부츠, 아쿠아슈즈 등 장마용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배 이상으로 크게 늘었다.

가장 판매량이 높은 상품은 단연 '레인부츠'로 같은 기간 매출이 20배 이상으로 늘어났다. 특히 남성용 구매가 늘면서 레인부츠 판매량이 급증했다. 색상이 기존 네이비, 블랙 등 모노톤에서 옐로우, 그린, 핑크 등으로 다변화하고 기장도 발목을 덮는 것부터 부츠까지 다양해진 영향도 반영됐다. 여성은 파스텔 톤의 '옐로우' 레인부츠와 발목을 덮는 숏, 미들 기장의 레인부츠를 선호했고 남성은 '블랙', 미들 기장의 레인부츠를 좋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밖에 '크록스' 등 아쿠아슈즈도 같은 기간 매출이 275% 증가했다. 배수성이 좋고 가볍게 착용할 수 있어 인기를 끈 것으로 풀이된다. 우산 매출은 165% 급증했다. 도트 무늬를 비롯한 컬러감이 있는 상품과 장마를 대비해 장우산을 찾는 고객이 많았다.


W컨셉은 다음달 5일부터 18일까지 장마용품을 찾는 고객 수요를 잡기 위해 '롱 레이니 시즌(A LONG RAINY SEASON)' 기획전을 진행한다. 헌터, 벤시몽 등 대표 브랜드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W컨셉 관계자는 "올해는 레인부츠 색상과 디자인이 다양해지면서 어릴 때 신던 노란 장화가 세련된 디자인으로 재탄생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올해 많은 강수량이 예상되는 만큼 고객 니즈에 맞춘 장마 기획전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남편, 술먹고 성매매"…법륜스님에 역대급 고민 털어논 워킹맘
  2. 2 "아이고 아버지! 이쑤시개 쓰면 안돼요"…치과의사의 경고
  3. 3 "보고싶엉" 차두리, 동시 교제 부인하더니…피소 여성에 보낸 카톡
  4. 4 경매나온 홍록기 아파트, 낙찰돼도 '0원' 남아…매매가 19억
  5. 5 태국 보트 침몰 순간 "내리세요" 외친 한국인 알고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