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A·동작구·중앙대, 청년인재 양성 업무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황국상 기자 | 2023.05.31 09:45
왼쪽부터 조준희 KOSA 회장, 박일하 서울 동작구청장, 박상규 중앙대 총장 / 사진제공=KOSA

KOSA(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는 지난 30일 서울 동작구, 중앙대와 '청년 인재 양성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조준희 KOSA회장, 박일하 동작구청장, 박상규 중앙대학교 총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산업계와 지자체, 대학의 긴밀한 협력 체계를 마련하고 ,청년 취업 지원을 통해 디지털 전환 시대에 대응하는 미래 인재 양성에 노력할 계획이다.

KOSA는 동작구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SW) 역량 함양을 위한 직무 교육을 설계하고,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동작구는 청년일자리센터를 통한 진로취업지원 및 행정 인턴십 운영을 통한 실무역량 증대를 위해 노력하고, 중앙대는 인재개발센터의 취업 지원 교육 및 관내 청년에 대한 인프라와 교육기회를 제공한다.


조준희 KOSA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지-산-학(지자체,산업계,학계)간 긴밀한 협력체계가 구축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SW산업계 수요와 기술역량을 반영한 교육을 운영하여 디지털 전환 시대에 적합한 미래 인재가 양성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했다.

베스트 클릭

  1. 1 계단 타고 2층에 배달한 복숭아 2박스…"한박스는 택배기사님 드세요"
  2. 2 [단독]의협 회장 반발에도…"과태료 낼라" 의사들 '비급여 보고' 마쳤다
  3. 3 끔찍한 '토막 시신', 포항 발칵…"아내 집 나가" 남편은 돌연 배수관 교체[뉴스속오늘]
  4. 4 "냄새난다"…50대 직장동료 세탁기에 넣고 돌린 일본 30대들
  5. 5 손흥민, 부친 손웅정 감독 앞에서 "은퇴 후 축구 일은 절대 안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