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프라자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기업시민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의 일환으로 과정을 마련했다. 모바일 판매 전문 매니저가 있는 전국 140여 개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실시한다.
과정은 △와이파이 연결하기 △애플리케이션(응용프로그램) 설치하기 △사진 찍기 △영상통화하기 등 초급과정부터 △카카오톡으로 용돈·선물 보내기 △씽큐(ThinQ)로 스마트 가전 제어하기 등으로 진행된다. 최근 보이스피싱과 스미싱 범죄가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치 않은 시니어층에게 집중되는 점에 착안해 사전 예방교육도 실시한다.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하이프라자는 LG전자 베스트샵 이용 고객 중 60세 이상을 대상으로 접수안내·개별신청을 받는다. 이번 과정은 프레젠테이션과 동영상 등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와 1대1 개별 코칭으로 운영되며, 4주에 걸쳐 주 1회 45분씩 진행된다. 이수한 고객에게 수료증과 격려품을 지급한다.
박내원 하이프라자 대표는 "고객경험혁신은 고객과의 최접점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이라며 "기술의 혁신 속도가 빨라지는 만큼 모든 고객이 쉽고, 편리하고, 안전하게 IT 기기를 사용하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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