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략마케팅학회, 학술대회 성료...AI·마케팅 연구 결과 공유

머니투데이 경기=권현수 기자 | 2023.05.22 16:12
한국전략마케팅학회 춘계학술대회 모습/사진제공=한국전략마케팅학회
한국전략마케팅학회는 지난 20일 대구텍스타일콤플렉스에서 '인공지능(AI)기술의 발전과 마케팅의 미래'를 주제로 2023년 춘계학술대회를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AI 기술의 최신 동향과 이에 따른 마케팅 전략의 중요한 변화에 대해 이해하고, 실무에서 AI를 효과적으로 활용한 마케팅 전략들을 교환하는 장으로 마련했다. 성한기 대구가톨릭대 총장이 내빈으로 방문했다. AI와 마케팅의 교차분야에서의 혁신적인 연구와 통찰력을 공유하고, 이를 실무에 적용해보는 중요한 기회가 됐다는 평가다.

이번 학술대회는 특별강연, 총회 및 시상식, 최신 마케팅 연구 결과물을 공유하는 '학술세션', 학계와 산업계 간의 협력을 위한 '산학세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산학세션'에서는 혁신적이고 도전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국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김성호 (주)이지스 대표가 '올해의 혁신 경영자 대상 수장자'로 선정됐다. (주)이지스는 국내최초 디지털트윈 클라우드 플랫폼 xcloud 원천 기술을 가진 이 분야 선도기업이다.

또한 법무법인 일맥(김상우 대표),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아기유니콘 200'에 선정된 프레쉬벨(김근화, 양준열 공동대표), 건강식품을 제조하는 더한줌(현경숙 대표), 대구를 대표하는 커피 브랜드 마시그래이(정영주 대표이사) 등이 산학세션에 참여해 성공사례를 공유했다.

한국전략마케팅학회, 춘계학술대회 모습/사진제공=한국전략마케팅학회
특별강연에서는 중년을 위한 뉴 스포츠 '피클볼의 세계'와 '멀티모달과 생성형 AI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박영아 한국전략마케팅학회 학회장(대구가톨릭대 경영학과 교수)은 "이번 학술대회는 대학교를 잠시 벗어나 대구 최초 섬유종합박물관이 있는 DTC(대구텍스타일콤플렉스)에서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대구가 섬유산업의 발상지임을 다시 알리는 동시에 산·학·연이 아우르는 학술세션과 지역기업 세션으로 나눠 진행한 학술대회"라며 "우리 학회원들이 연구와 실무에서 새로운 가치와 가능성을 발굴하고 구체화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국전략마케팅학회는 마케팅 및 인접학문의 연구와 발표를 통해 마케팅학 발전에 기여하고 기업·기관·단체 및 국내외 연구자들과의 학술교류를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1991년에 창립했다.

베스트 클릭

  1. 1 "못생겼어" 싼타페 변신 실패?…대신 '아빠차' 등극한 모델은
  2. 2 "말도 안 되는 휴진하게 된 이유는…" 소아흉부외과 교수 '통곡의 편지'
  3. 3 신동엽, '대마초 사건' 자폭 개그에…"부끄러운 줄 모르냐" 일침
  4. 4 3시간만에 수정된 '최태원 이혼 판결문'…"파기 사유도 가능"
  5. 5 군중 앞 끔찍한 전처 살해…"안 잡힐 자신 있다" 증발 16년째[뉴스속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