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밤하늘 빛낸 610개의 불빛…파블로항공, 드론쇼 기록 갱신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 2023.05.22 14:56
드론 기술 스타트업 파블로항공이 '드론공연 인천 페스티벌'에서 불꽃드론 610대의 군집 비행에 성공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갱신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드론쇼는 지난 17~20일 국토교통부와 인천광역시가 공동주최한 드론·도심항공교통(UAM) 박람회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파블로항공은 박람회에서 전시 부스를 운영하며 UAM 비전을 전달하는 한편 드론쇼를 통해 자체 기술력을 뽐냈다.

파블로항공은 2020년 기아자동차 뉴로고 언베일링쇼에서 303대의 불꽃드론으로 기네스 세계 기록을 세운데 이어 지난해 511대의 불꽃드론으로 이를 갱신했다.

현재 해외 기업이 672대를 비행하며 기록을 가져간 상태지만, 파블로항공은 오는 10월 1000여대 규모의 드론 비행을 통해 기네스 기록을 다시 갈아치운다는 목표다. 이번에 띄운 610대는 자체 최고 기록이자 국내에선 신기록이다.


파블로항공은 박람회에서 미래 UAM 시대를 대비한 교통관리시스템을 체험할 수 있는 관제실을 선보이고 자체 개발한 드론과 UAM 통합관제플랫폼, 드론배송 솔루션을 선보였다. 드론아트쇼에서 사용한 불꽃드론 4종과 수상드론 1종, LED 드론 1종도 전시했다.

김영준 파블로항공 대표는 "박람회를 통해 국내외 파트너사들과 미팅을 갖고 우리의 비전을 공유했다"며 "기술력에 주목하고 협업하려는 기업이 많다는 것을 확인했다. 파트너사들과 함께 드론·UAM 사업을 치열하게 이어 나가겠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미안합니다"…'유영재와 신혼' 공개한 방송서 오열, 왜
  2. 2 항문 가려워 '벅벅'…비누로 깨끗이 씻었는데 '반전'
  3. 3 유영재 여파?…선우은숙, '동치미' 하차 결정 "부담 주고 싶지 않다"
  4. 4 "감히 빈살만에 저항? 쏴버려"…'네옴시티' 욕망 키운 사우디에 무슨 일이
  5. 5 "췌장암 0.5㎝ 커지면 수술하기로 했는데…" 울먹인 보호자 [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