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동유럽 생산거점 폴란드 첫 사무소 개소

머니투데이 오상헌 기자 | 2023.05.17 11:31
폴란드 브로츠와프에서 열린 ‘IBK기업은행 폴란드 사무소 개소식’에서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왼쪽 6번째)이 주요 인사들과 함께 테이프 커팅 행사를 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이 동유럽 거점인 폴란드에 진출해 글로벌 금융시장 공략에 나선다.

IBK기업은행은 지난 16일(현지시간) 폴란드 브로츠와프 지역에 사무소를 개소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3월 폴란드 금융감독원(KNF)으로부터 사무소 설립 최종인가를 취득한 이후 2개월만이다.

기업은행은 유럽 내 새로운 사업전략 거점 구축을 추진해 왔으며 폴란드 사무소 설립으로 EU(유럽연합)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사무소가 진출한 브로츠와프는 LG에너지솔루션, 포스코 등 국내 대기업과 협력 중소기업 진출이 집중된 남서부 최대 공업도시다.

개소식에는 김성태 기업은행장과 임훈민 주폴란드 대사, 폴란드 재무부 차관 및 투자청장, 현지 주총리, 주지사 등 정부관계자, 폴란드 진출 주요 국내 기업 법인장 등이 참석했다.


김 행장은 개소식 기념사에서 "유럽 생산거점이자 심장부에 위치한 폴란드 진출기업의 안정적 성장을 도모하고 폴란드 현지 중소기업 생태계를 키우겠다"며 "IBK의 차별화된 중소기업금융 역할 수행으로 상호 호혜적인 협력관계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기업은행은 폴란드 사무소 설립으로 13개국 60개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하게 됐으며, 이번 폴란드 진출은 김 행장 취임 후 첫 해외사업이다.

베스트 클릭

  1. 1 '재테크 고수' 이효리 어쩌다…2년 전 산 빌딩 '텅텅' 이유 봤더니[스타&부동산]
  2. 2 "강형욱, 훈련사들 존대"…해명 영상 본 반려인이 남긴 경험담
  3. 3 "기절할 정도로 예쁘게"…예비신부 조민이 택한 웨딩드레스는
  4. 4 "죽은 언니 잊고 딴 여자한테 가" 처제 말에…형부가 한 끔찍한 짓
  5. 5 "225명 전원 사망"…항공기 '공중분해' 미스터리, 22년 전 무슨 일이[뉴스속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