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는 올해 1분기 실적이 연결 기준 매출액 6975억원, 영업이익 127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0일 공시했다.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23.6%, 영업이익은 19.3% 각각 증가했다.
식자재 유통사업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0.8% 증가한 5251억원으로 집계됐다. 외식 부문에서 연 매출 200억원 이상의 대형 프랜차이즈 등을 고객사로 유치했다. 급식 분야에선 세대별 맞춤형 브랜드인 △아이누리(영유아) △튼튼스쿨(청소년) △헬씨누리(중장년층)가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2분기에는 브랜드·메뉴 컨설팅 등 차별화된 솔루션 제공과 신규 PB 상품 및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단체급식 사업은 적극적인 신규 수주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39% 증가한 156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선별적 사업 수주로 수익성을 높였고, 식문화 트렌드에 따른 테이크아웃 전문 브랜드 '스낵픽'의 확대도 성과에 기여했다. CJ프레시웨이는 휴가철을 앞두고 레저 및 컨세션 점포 재정비와 시즌성 메뉴 구성 등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제조사업 매출은 164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6.7% 감소했다. 지난 3월 경영 효율화를 위해 추진한 자회사(송림푸드 및 제이팜스) 합병 효과가 점진적으로 나타나면서 실적이 개선될 전망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맞춤형 솔루션 기반 고객 확보와 수익성 중심의 사업 수주 전략이 주효했다"며 "미국 식자재 유통산업의 선진화를 이룬 시스코(Sysco)처럼 내 업계를 이끄는 선도주자로써 시장 발전을 위한 투자와 도전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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