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중앙공원 19~22일까지 '봄꽃 축제' 열린다

머니투데이 경기=권현수 기자 | 2023.05.04 14:36
경기 과천시는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간 중앙공원 일원에서 '꽃과 함께 행복한 과천의 봄'이라는 주제로 봄꽃 축제가 연다.

개막 축하공연은 19일 오후 5시 중앙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진행되며, 가수 박상철, 여행스케치, 도시아이들, 오정태, 서인아 등이 출연한다.

또한 중앙공원 분수대 인근 행사장에는 과천의 명품 화훼 브랜드 '이코체' 전시관을 마련한다. 또한 봄에 피는 꽃을 공간별로 나눠 선보이고,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들이 꽃과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과천시는 이번 행사에서 꽃 소비 활성화를 위해 꽃 직거래 장터를 운영한다. 시중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꽃과 반려식물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열리는 꽃 관람 행사에 많은 관람객들이 행사장을 찾을 것으로 보인다. 안전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안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과천시는 세계적인 명품 화훼도시를 지향하며, 화훼브랜드 '이코체'를 개발하고 매년 화훼 전시 축제를 여는 등 화훼산업 지원과 육성을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유명 여성골퍼, 코치와 불륜…"침대 위 뽀뽀 영상도" 아내의 폭로
  2. 2 선우은숙 친언니 앞에서…"유영재, 속옷만 입고 다녔다" 왜?
  3. 3 "무섭다" 구하라 사망 전, 비밀계정에 글+버닝썬 핵심 인물에 전화
  4. 4 '이혼' 최동석, 박지윤 저격?… "月 카드값 4500, 과소비 아니냐" 의미심장
  5. 5 김호중 "돈도 없는 XX놈"…건물주 용역과 몸싸움, 3년전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