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통화비서는 매장으로 걸려 오는 전화를 AI가 응대하는 서비스다. 이중 라이트 상품은 인사말, 착신통화전환, 통화목록 확인, 부재중 메모, 문자 발신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현재 AI 통화비서 가입자는 약 4만명에 달한다.
AI 전화를 이용하면 매장 밖에서도 AI 통화비서 앱으로 착신 전환을 할 수 있다. 또 전화를 받기 힘든 상황에서는 매장에 걸려 온 전화를 AI가 대신 받아준다. 전화 연결과 동시에 소상공인이 원하는 메시지를 고객에게 안내하는 인사말 기능도 제공된다.
AI전화의 월 이용료는 3년 약정 시 부가세 포함 월 9900원이다. 신규 가입자는 첫 달 요금이 무료다. KT는 AI전화 출시 기념으로 신규 약정 고객에게 약 2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5월 한 달간 진행한다.
최준기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장은 "더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소상공인이 매장 전화와 AI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AI전화를 출시했다"며 "KT는 앞으로도 계속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는 AI 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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