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넷글로벌, 한국맥도날드에 클라우드 공급망관리 솔루션 공급

머니투데이 이정현 기자 | 2023.05.02 09:55

메타넷글로벌이 한국맥도날드에 SRM(클라우드 기반 구매 공급망 관리) 및 BSM(비즈니스 지출 관리) 플랫폼 '쿠파'를 공급한다고 2일 밝혔다.

메타넷글로벌은 쿠파의 한국 유통 파트너사로 이번 계약은 쿠파의 국내 파트너사가 구현하는 최초의 국내 도입 사례다.

쿠파는 구매 공급망 관리 및 비용 관리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구매 전반에 걸친 △전략적 소싱 △공급업체 협업 △계약 관리 △비용 분석 △전략 수립 등 기능을 제공한다.

쿠파는 국내 및 전세계적으로 흩어져 있는 영업장 및 생산시설에서 발생하는 구매 관련 프로세스를 신속하게 처리한다. 또 모든 비용에 대해서도 투명하게 파악할 수 있게 해준다.


한국맥도날드는 새로 구축하는 ERP(전사적자원관리) 시스템과 쿠파를 연동해 공급망 관리 및 구미 배용 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박준성 메타넷글로벌 전무는 "국제 공급망이 불안한 상황에서 기업의 효율적인 SRM 및 비용 관리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메타넷글로벌은 기업의 전 구매 영역 효율화 및 관리에 대해 사용자들이 현명한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양질의 솔루션을 지속 발굴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강형욱, 여직원 옷 갈아 입던 사무실에 CCTV…항의에도 적반하장
  2. 2 쇼트트랙 김동성, 포크레인에서 식사라니…건설현장 '포착'
  3. 3 "이승기가 해결할 것" 임영규, 싱글맘에 2억 뜯어낸 뒤 사위 팔이
  4. 4 [단독]강형욱, 훈련장·회사 부동산 전부 매물로 내놨다
  5. 5 "아버지 충격에 뇌출혈"…황의조 형수 2심서 피해자 측 엄벌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