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까사, 상품 포트폴리오 확장...옷장 등 신제품 대거 출시

머니투데이 지영호 기자 | 2023.04.27 10:41
신세계그룹 리빙·라이프스타일 기업 신세계까사(SHINSEGAE CASA)는 27일 올해 상반기 시스템 옷장과 디자인 도어 등 붙박이장 신제품을 대거 출시하고 까사미아 상품 포트폴리오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

기존 까사미아의 드레스룸 상품 라인업을 전면 재정비하고 디자인과 기능을 향상시킨 신제품으로 해당 카테고리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 특히 사용자의 생활 습관, 취향, 공간 형태 등에 따라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는 모듈 기능과 고급 소재, 차별화된 디테일을 앞세워 경쟁 우위를 확보할 방침이다.

신제품으로는 시스템 붙박이장 시리즈가 있다. 75종의 바디 모듈과 10가지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75종의 도어로 옵션을 다양화했다. 일례로 클로젯의 바디는 기본장 · 쪽장 · 조명장 · 서랍장 · 다용도 정리장 · 화장대장 등 다양한 구획과 옵션을 갖춘 수납 모듈로 구성돼 있다. 1인가구, 신혼부부, 4인 가족 등 주거 형태에 따라 꾸밀 수 있다.

도어는 기본 타입인 여닫이 외에 슬라이딩 · 폴딩 · 서랍믹스 타입을 새롭게 선보였다. 슬라이딩 도어는 천천히 닫히는 댐핑 기능을 양방향으로 적용해 손 끼임 등을 방지하고 도어와 레일 간 잠금 기능을 탑재해 사용 중 도어가 떨어질 위험이 없다. 개폐 시 아코디언처럼 구동하는 폴딩 도어는 신세계까사가 가장 먼저 출시한 도어 타입이다. 내부 수납품목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도어 자체의 높이를 높인 '무몰딩 도어'와 하단 노출형 서랍의 '서랍믹스 도어'도 선보인다. 도어의 디자인도 차별화했다. '하이디', '로렌', '도나' 등 10종의 스타일을 구비했다.

친환경 E0 등급의 기본 자재에 하드웨어 제조사인 독일의 헤티히(HETTICH)의 경첩과 레일 등 프리미엄 부자재를 적용했다.

한편 신세계까사는 고유한 디자인 정체성 확립을 위해 가구·소품MD 팀을 비롯해 브랜드전략팀, 브랜드디자인팀을 디자인담당으로 통합해 디자인 오리지널리티를 강화한다. 올해 침실, 옷방 등 전방위적으로 상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대표 성공 소파 제품인 '캄포'같은 히트상품 육성에 집중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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