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전기기능사 양성교육 참가자 모집

머니투데이 경기=권현수 기자 | 2023.04.20 15:51
경과원 전경/사진제공=경과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전기기능사 양성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고용노동부와 경기도, 양주시, 포천시, 동두천시가 지원하는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은 경과원을 비롯해 경기대진테크노파크 등 7개 유관기관이 협력해 전문 교육 등을 통해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이다.

경과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전기설비 작업 과정을 이해하고 다양한 단계에서 요구되는 전문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실무형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기업이 원하는 현장실무 능력을 보유한 전문 인력을 육성한다.


교육은 무료이며, 이론교육과 현장실무교육 과정으로 총 460시간 동안 진행한다. 아울러 자격증 취득과 취업연계 그리고 직업상담사를 초빙하여 면접노하우와 취업 상담도 지원한다.

교육 대상은 섬유업종 1개월 이상 근무경력자(우대사항) 및 일반구직자이며, 교육 신청은 이지비즈 홈페이지 공고문 확인 후 이메일 접수를 통해 다음달 2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한상대 경과원 지역특화산업본부장은 "산업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준비된 기술 인력을 양성 할 것" 이라며 "전기기능사 자격증과 취업에 관심 있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실무형 전문 인재로 거듭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1000도 화산재 기둥 '펑'…"지옥 같았다" 단풍놀이 갔다 주검으로[뉴스속오늘]
  2. 2 [단독]유승준 '또' 한국행 거부 당했다…"대법서 두차례나 승소했는데"
  3. 3 "임신한 딸이 계단 청소를?"…머리채 잡은 장모 고소한 사위
  4. 4 "대한민국이 날 버렸어" 홍명보의 말…안정환 과거 '일침' 재조명
  5. 5 유명 사업가, 독주 먹여 성범죄→임신까지 했는데…드러난 '충격' 실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