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뉴욕 타임스 스퀘어에서 한미 참전 용사 기린다

머니투데이 오진영 기자 | 2023.04.20 10:17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상영되는 LG의 한미동맹 70주년 기념 영상. / 사진 = LG 제공

LG가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20일부터 2주간 한미 동맹 및 정전협정 70주년을 기념하는 영상을 상영한다.

30초 분량의 영상에는 12명의 한국전쟁 참전 용사가 차례로 소개된다. 영상의 마지막 부분에는 'LG가 한국전쟁 영웅들에게 감사와 경의를 표한다'는 메시지가 담긴다.

이 영상은 더글라스 맥아더 장군, 윌리엄 쇼 선교사, 백선엽 장군, 김영옥 대령 등 한미 양국의 전쟁 영웅들을 기리기 위한 목적으로 국가보훈처가 제작했다.

LG는 그룹 차원에서 한국전쟁 참전 용사와 독립유공자, 후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일부터 국가보훈처와 함께 황기환 지사의 유해 봉환을 기념해 '독립된 조국에서, See You Again'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LG생활건강도 2021년부터 참전용사들에게 매년 생활용품과 건강기능식품을 후원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해 8월 독립유공자 후손들에게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를 기부했으며, 2020년부터 에티오피아의 한국전 참전 용사와 후손들을 위한 'LG 희망마을' 조성 사업을 지속하고 있다. 또 LG전자노동조합과 함께 에티오피아 참전 용사에게 생활지원금과 물품도 지원한다.

LG 관계자는 "국가를 위해 희생한 분들을 예우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통해 참전용사 및 독립유공자 후원 등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박지윤 그동안 어떻게 참았냐" "최동석 막말 심해"…누리꾼 반응 보니
  2. 2 [단독]"막걸리 청년이 죽었다"…숨진지 2주 만에 발견된 30대
  3. 3 "제시 일행 갱단 같다" 폭행 피해자 주장에…재조명된 박재범 발언
  4. 4 최동석 "남사친 집에서 야한 영화 봐"…박지윤 "성 정체성 다른 친구"
  5. 5 "어머니 아프다" 돈 빌려 도박한 이진호…실제 모친은 '암 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