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프리카재단-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스타트업 지원 업무협약

머니투데이 김상희 기자 | 2023.04.19 17:45
한·아프리카재단과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관계자가 '아프리카 진출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한·아프리카재단
한·아프리카재단(이사장 여운기)이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협회장 신진오)와 '아프리카 진출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아프리카 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 공동 발굴과 현지 진출 지원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또 한-아프리카 액셀러레이터 네트워크 공유 및 공동 창업 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창업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

한·아프리카재단은 스타트업의 아프리카 진출 지원을 위해 △2023 한-아프리카재단 스타트업 경진대회 △2023 한-아프리카 유니콘 엑셀러레이션 사업 등을 추진한다.


임재훈 한·아프리카재단 상근이사는 "최근 투자유치액이 급증하는 등 아프리카 스타트업 시장이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다"며 "양 기관의 협력을 바탕으로 국내 아프리카 관련 창업 생태계가 조성되고, 우리 스타트업과 액셀러레이터의 아프리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베스트 클릭

  1. 1 "임신한 딸이 계단 청소를?"…머리채 잡은 장모 고소한 사위
  2. 2 [단독]유승준 '또' 한국행 거부 당했다…"대법서 두차례나 승소했는데"
  3. 3 "대한민국이 날 버렸어" 홍명보의 말…안정환 과거 '일침' 재조명
  4. 4 '청춘의 꿈' 부른 김용만, 자택서 별세…"한달전 아내도 떠나보내"
  5. 5 "봉하마을 뒷산 절벽서 뛰어내려"…중학교 시험지 예문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