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여대, '인천시민대학 가족시민캠퍼스 입학식' 개최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 2023.04.13 16:36
'2023년 인천시민대학 시민라이프칼리지 가족시민캠퍼스' 입학식에 참석한 경인여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경인여대
경인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지난 11일 교내 스포토피아 1층 세미나실에서 '2023년 인천시민대학 시민라이프칼리지 가족시민캠퍼스' 입학식을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최정학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원장직무대행(사무처장), 박명순 경인여대 총장, 이선표 경인여대 평생교육원장 등 80여명이 참했다. 2023년도 가족시민캠퍼스 운영계획과 교육과정을 소개한 후 소통의 시간을 가지며 축제와 같은 모습으로 진행됐다.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경인여대는 인천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시민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인천시민대학 시민라이프칼리지 가족시민캠퍼스를 마련했다. 두 기관은 학습문화 조성은 물론 행복 추구권을 바탕으로 한 학습지원을 바탕으로 실천적·미래지향적 시민을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1학기에는 '미래가족'과 '생활건강' 분야를 중심으로 14개의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특히 △우리 아이 성장보고서 △3통(소통·교통·화통)을 통한 오! 마이 패밀리(건강가족 만들기) △아는 만큼 보이는 인천 △여유로운 삶을 위한 와인 소믈리에 등이 학습자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박 총장은 "경인여자대학교는 지난해 인천 내 유수의 대학들과 경쟁해 대상인 인천광역시장상을 받았다. 올해도 가장 높은 지원 경쟁률을 기록했다"며 "성인학습자 니즈를 반영해 더 좋은 프로그램을 기획하겠다. 인천시민들이 경인여대 가족시민캠퍼스에서 배움의 즐거움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오물만 들어 있는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
  2. 2 손웅정 변호사에 '1억 리베이트' 제안한 학부모… "형사 문제될 수도"
  3. 3 '사생활 논란' 허웅 측, 故이선균 언급하더니 "사과드린다"
  4. 4 '드릉드릉'이 뭐길래?…임영웅, 유튜브에서 썼다가 댓글 테러 폭주
  5. 5 마이클 잭슨, 사망 당시 '7000억' 빚더미…"장난감에 큰 돈 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