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 전국퇴직금융인협회와 어린이 금융교육 협력

머니투데이 홍재영 기자 | 2023.04.12 10:45
11일 김종술 한화투자증권 커뮤니케이션팀장(왼쪽)과 김창배 전국퇴직금융인협회장(오른쪽)/사진제공=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이 전날 전국퇴직금융인협회와 금융취약계층 어린이를 위한 금융교육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서울 영등포구 전국퇴직금융인협회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종술 한화투자증권 커뮤니케이션팀장과 김창배 전국퇴직금융인협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한화투자증권과 전국퇴직금융인협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어린이 금융 탐험대'를 실시할 예정이다.

어린이 금융 탐험대는 전국의 금융취약계층 어린이를 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전국 지역아동센터에서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금융교육을 연간 50회 이상 진행해 금융 이해력을 높이고 금융지식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가치와 물물교환, 저축과 용돈 기입장, 수요와 공급 등에 관한 내용을 배우게 된다.

신충섭 한화투자증권 경영지원실 상무는 "어린이들의 금융 교육과 올바른 경제관념 형성은 사회적으로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금융회사의 특성을 살려 학생들의 금융 이해력을 높일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화투자증권은 2018년부터 임직원 재능기부 사회공헌활동 '투게더 플러스(Together Plus)'를 통해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융 및 취업 멘토링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
  2. 2 박지윤, 상간소송 와중에 '공구'는 계속…"치가 떨린다" 다음 날
  3. 3 중국 주긴 아깝다…"통일을 왜 해, 세금 더 내기 싫다"던 20대의 시선
  4. 4 [단독] 4대 과기원 학생연구원·포닥 300여명 일자리 증발
  5. 5 "오빠 미안해, 남사친과 잤어" 파혼 통보…손해배상 가능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