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블랙·뛰어난 게이밍"…삼성전자 Neo QLED에 美·英 매체 호평

머니투데이 한지연 기자 | 2023.04.09 10:54
2023년형 Neo QLED 8K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최근 출시한 2023년형 'Neo QLED'가 미국과 영국의 주요 테크 매체들로부터 연이은 호평을 받고 있다.

테크레이더 미국 에디션은 9일 Neo QLED 8K를 두고 "QN900C(국내 제품명 QNC900)는 놀라울 정도로 섬세한 화질을 제공한다"며 "유튜브의 8K 콘텐츠뿐만 아니라 업스케일링된 4K 콘텐츠는 더욱 좋았다"고 평가했다.

테크레이더는 Neo QLED 4K 모델인 QN95C(국내 QNC95)에 대해서도 "QLED의 진화를 보여주는 최적의 사례"라면서 "미니 LED와 퀀텀닷 기술을 결합해 완벽에 가까운 블랙을 구현하며 밝기와 색 표현 또한 뛰어나다"고 했다.

미국 테크아리스(Techaeris)는 Neo QLED 8K를 매체가 뽑은 최고 제품인 '에디터스 초이스&탑 픽스(Editor's Choice & Top Picks)'로 선정했다.

이 매체는 삼성 QN900C가 "삼성의 최신 기술이 집약된 우수한 스크린"이라며 "우수한 색상과 완벽에 가까운 블랙, 밝은 화이트가 돋보이며 밝기 또한 훌륭하다"고 평가했다.


영국 T3는 QN900C와 QN95C 두 제품에 모두 5점 만점과 함께 '플래티넘 어워드'를 수여했다. 이 매체는 QN900C의 강점으로 8K 화질과 강력한 사운드를 꼽으며 "강화된 AI(인공지능) 화질 처리와 미니 LED 덕분에 최고 수준의 명암비를 자랑하는 뛰어난 8K TV"라고 설명했다. QN95C에 대해서는 "최첨단의 화질 기술뿐 아니라 색 순도 높은 퀀텀닷과 고유의 밝기로 놀라운 HDR 화질을 구현한다"고 했다.
2023년형 Neo QLED 8K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사진제공=삼성전자
영국 '트러스티드 리뷰' 역시 QN95C 모델에 5점 만점을 부여하며 '적극 추천' 제품으로 선정했다. 이 매체는 QN95C의 화질에 대해 "전작 대비 화질이 현격하게 업그레이드 됐다"며 "색 정확도가 뛰어나 4K 영상을 디테일하고 선명하게 구현한다"고 설명했다. 또 가변 주사율 지원과 '게이밍 허브' 등 강화된 게이밍 관련 기능을 칭찬했다.

영국 '엑스퍼트 리뷰'는 QN95C를 우수한 SDR·HDR 성능과 차세대 게이밍 기능을 앞세워 '추천' 제품으로 선정했다.이 매체는 "QN95C는 모든 게이머들에게 훌륭한 선택지가 될 것"이라며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게이밍 기능을 갖췄다"고 평가했다.

베스트 클릭

  1. 1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
  2. 2 박지윤, 상간소송 와중에 '공구'는 계속…"치가 떨린다" 다음 날
  3. 3 [단독] 4대 과기원 학생연구원·포닥 300여명 일자리 증발
  4. 4 중국 주긴 아깝다…"통일을 왜 해, 세금 더 내기 싫다"던 20대의 시선
  5. 5 "살아갈 수 없을 것 같았다" 쯔양 복귀…루머엔 법적대응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