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소니드, '스마트 건설기술 설명회'서 로봇 솔루션 시연

머니투데이 신상윤 기자 | 2023.04.06 09:54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소니드는 서울시가 주최한 '2023 제1회 스마트 건설기술 설명회'에 참가해 안전 정찰 로봇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소니드는 뉴코리아전자통신 컨소시엄을 꾸려 참가한 이번 설명회는 스마트 건설기술 및 국가 사고 예방, 재난 발생에 대응할 수 있는 솔루션을 발굴하기 위함이다.

소니드 컨소시엄은 지난 2월 '자율주행로봇을 활용한 재난 방지 및 위험 예방 플랫폼 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소니드는 자회사 디펜스코리아와 소니드로보틱스 기술력을 기반으로 안정 정찰 로봇 개발에 참여했다.


이 로봇은 산업 현장에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재난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위험 지역 내 가스 누출 차단, 장애물 제거를 비롯해 지뢰 제거 및 폭발물 탐지 등 군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로봇 개발에 참여한 소니드 자회사 디펜스코리아는 국내에 폴란드 국영기업의 다목적 대형 로봇을 독점 유통하고 있다. 이 로봇에 소니드로보틱스의 AI 및 자율주행 기술을 탑재했다. 물포총과 엑스레이 시스템 등 부가 장비와 호환도 할 수 있다.

소니드 관계자는 "컨소시엄을 통해 자율 주행 로봇을 활용한 재난 방지 및 예방 플랫폼 개발 및 판매 등에 협력하고 있다"며 "산업용 AI 로봇 분야, 정부와 지자체, 기업 등의 잠재적 고객이 해당 플랫폼을 실제 사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더욱 구체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개그맨들에게 폭력·따돌림 당해"…'뜬금 은퇴→해외행' 천수정 폭로
  2. 2 1000도 화산재 기둥 '펑'…"지옥 같았다" 단풍놀이 갔다 주검으로[뉴스속오늘]
  3. 3 [단독]유승준 '또' 한국행 거부 당했다…"대법서 두차례나 승소했는데"
  4. 4 "임신한 딸이 계단 청소를?"…머리채 잡은 장모 고소한 사위
  5. 5 "대한민국이 날 버렸어" 홍명보의 말…안정환 과거 '일침' 재조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