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카, '방콕 한국우수상품전'서 태국·인도네시아 5개사 MOU

머니투데이 윤숙영 기자 | 2023.04.05 18:20
인포카(대표 최거석)가 최근 방콕 퀸시리킷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 방콕 한국우수상품전' 현장에서 '인포카 제품·서비스·플랫폼 유통 및 공급'에 대한 5건의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포카는 이번 행사에서 직접 개발한 '인포카 스마트 스캐너', '인포카 앱(애플리케이션) 플랫폼' 등을 선보였다. 더불어 행사 기간 중 5건의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유통 네트워크를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업무협약을 맺은 곳은 태국 3개 업체와 인도네시아 2개 업체다.

이번 협약으로 인포카와 5개 업체는 태국 및 인도네시아에 인포카 제품·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인포카' 브랜드를 널리 알리기로 했다. △태국 및 인근 국가에서 인포카 및 인포카비즈(기업용) 사업 확대 △온라인몰을 통한 태국 현지 유통 확대 △인도네시아 및 말레이시아 지역에서의 인포카 제품·서비스 출시 등에 대해 협력할 방침이다. 인포카는 태국 및 인도네시아 업체들을 위해 현지에서 마케팅 활동을 적극 지원키로 했다.


최거석 인포카 대표는 "MWC2023 전시회를 통해 맺은 MOU에 이어 이번 방콕 전시회에서도 태국 및 인도네시아 지역 업체들과 5건의 MOU를 맺었다"며 "앞으로 해당 지역에서 '차량 데이터 플랫폼' 분야 선도기업으로 도약해 다양한 신규 비즈니스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인포카가 '2023 방콕 한국우수상품전'에서 태국·인도네시아 5개사와 MOU를 맺고 기념 촬영 중이다 /사진제공=인포카

베스트 클릭

  1. 1 "분위기 파악 좀"…김민재 SNS 몰려간 축구팬들 댓글 폭탄
  2. 2 "곧 금리 뚝, 연 8% 적금 일단 부어"…특판 매진에 '앵콜'까지
  3. 3 "재산 1조7000억원"…32세에 '억만장자' 된 팝스타, 누구?
  4. 4 64세까지 국민연금 납부?…"정년도 65세까지 보장하나요"
  5. 5 "XXX 찢어져"…키즈카페서 소변 실수한 아이 아빠가 쓴 사과문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