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최대 스타트업 경진 대회 'Startup Wheel 2023' 개최

머니투데이 남미래 기자 | 2023.04.05 11:24

베트남 최대 스타트업 경진 대회 '스타트업 휠(Startup Wheel) 2023'이 개최된다.

스타트업 휠은 전세계 스타트업과 벤처캐피털(VC), 투자자, 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스타트업 행사로, 14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인터네셔널 트랙에서 우승한 스타트업에게는 우승 상금을 포함, 입주 공간, 베트남 시장 진출을 위한 전 방위적인 홍보·마케팅 등의 지원이 제공된다.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그라운드업벤처스는 베트남 창업지원센터(BSSC)와 파트너십을 체결, 스타트업 휠의 성공적인 개최 및 운영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커머스 기반 OTT 플랫폼 '고미플레이'와도 파트너십을 체결해 스타트업 휠을 함께 지원하기로 했다.


그라운드업벤처스와 고미플레이가 추천하는 스타트업은 Top 50 기업으로 직행이 가능하고, 베트남 현지에서의 판로 개척을 위한 홍보·마케팅, 네트워킹, 워크샵 등이 지원된다.

임훈민 그라운드업벤처스 대표는 "이번 파트너쉽을 통해 스타트업 휠 운영에 적극 협력해 베트남 진출을 원하는 국내 유망 스타트업들에게 최고의 통로를 마련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임신한 딸이 계단 청소를?"…머리채 잡은 장모 고소한 사위
  2. 2 [단독]유승준 '또' 한국행 거부 당했다…"대법서 두차례나 승소했는데"
  3. 3 "대한민국이 날 버렸어" 홍명보의 말…안정환 과거 '일침' 재조명
  4. 4 "봉하마을 뒷산 절벽서 뛰어내려"…중학교 시험지 예문 논란
  5. 5 '청춘의 꿈' 부른 김용만, 자택서 별세…"한달전 아내도 떠나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