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AI·핀테크·STO 스타트업 키운다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 2023.03.29 13:44
KB국민카드가 KB캐피탈, KB국민은행과 함께 '스타트업 오픈 스테이지'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는 대기업과 스타트업간 사업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진행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데이터·AI △핀테크 △모빌리티 △플랫폼 콘텐츠 △STO 분야의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선발된 스타트업에게는 오는 5월 11~12일 KB국민카드, KB캐피탈과 1대 1 밋업(Meet Up)을 시작으로 사업 및 서비스 협업 기회가 제공된다.

특히 KB국민카드의 경우 매출 데이터 분석 프로그램 접근 권한을 부여하고, 자사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퓨처나인(FUTURE9)' 지원 시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또 우수기업 대상으로 퓨처나인 전략펀드를 활용한 투자도 검토한다.


KB캐피탈에서는 온·오프라인 채널 활용을 통한 다각도 사업 확장 기회와 'KB차차차 플랫폼' 제휴 및 서비스·마케팅 협업 등을 지원한다. 이밖에 KB국민은행에서 신용보증기금과 연계한 보증부 대출 등을 제공한다.

'스타트업 오픈 스테이지'에 참가하려면 내달 21일까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유영재, 선우은숙 친언니 성폭행 직전까지"…증거도 제출
  2. 2 장윤정♥도경완, 3년 만 70억 차익…'나인원한남' 120억에 팔아
  3. 3 차 빼달라는 여성 폭행한 보디빌더…탄원서 75장 내며 "한 번만 기회를"
  4. 4 "390만 가구, 평균 109만원 줍니다"…자녀장려금 신청하세요
  5. 5 "6000만원 부족해서 못 가" 한소희, 프랑스 미대 준비는 맞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