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룹 제로소다, 로컬 캠페인 '플레이리스트 성수' 성료

머니투데이 로피시엘=박영복 기자 | 2023.03.29 08:55

출시 4개월 , 오프라인 고객 소통 기회 마련…지역 소상공인 도모 소비자 제품 체험 기회 제공

/사진제공=클룹 제로소다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클룹 제로소다'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진행한 지역 상생 캠페인 플레이리스트 성수(Playlist Seongsu)'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플레이리스트 성수는 지역 소상공인과 상생하며 성수동의 숨은 맛과 멋을 알리기 위해 성수동의 음식점, 패션 스토어, 사진관 등 20여개 브랜드와 협업을 맺었다.

캠페인 기간 동안 소비자들은 클룹 제로소다가 제안하는 플레이리스트 성수 핫플맵을 통해 성수동의 숨은 맛과 멋이 담긴 공간을 발견하고, 캠페인에 참여한 소상공인들은 활기를 되찾았다.

재미있는 아이디어 덕분에 플레이리스트 성수는 로컬 큐레이터 및 마케터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었다.

/사진제공=클룹 제로소다
캠페인에 참여한 20여개 매장에서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제품을 증정하고,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인증을 하면 매주 20명을 추첨해 클룹 제로소다 1박스를 증정했다.

오프라인에서는 클룹 제로소다 모델이 될 수 있는 '셀프 광고모델 챌린지' 이벤트를 실시했다. 셀프 사진관에서 클룹 제로소다를 활용해 셀프 사진 촬영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한 팀을 선정해 클룹 제로소다 광고 모델 기회를 제공했다.


이와 함께 게릴라 이벤트를 진행해 GS25 플래그십 스토어 '도어투성수'에서 클룹 제로소다를 증정하기도 했다.

한편 클룹 제로소다는 천연 과일향이 함유된 탄산음료로, 개폐형 뚜껑이 적용돼 탄산을 장시간 유지할 수 있고 간편하게 보관이 가능하다.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 캔을 돌파하며,,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유영재, 선우은숙 친언니 성폭행 직전까지"…증거도 제출
  2. 2 차 빼달라는 여성 폭행한 보디빌더…탄원서 75장 내며 "한 번만 기회를"
  3. 3 "390만 가구, 평균 109만원 줍니다"…자녀장려금 신청하세요
  4. 4 장윤정♥도경완, 3년 만 70억 차익…'나인원한남' 120억에 팔아
  5. 5 "6000만원 부족해서 못 가" 한소희, 프랑스 미대 준비는 맞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