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 첫 여성 사외이사에 최진희 고려대 교수 선임

머니투데이 방윤영 기자 | 2023.03.24 15:39
최진희 고려대 경영대학 마케팅 전공 교수 /사진=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현산)은 24일 정기주주총회에서 최진희 고려대 경영대학 교수를 첫 여성 사외이사로 선임했다.

사외이사와 감사위원회 위원으로 신규 선임된 최 교수는 현재 고려대 경영대학 마케팅 전공 정교수로 재직 중이다. 한국마케팅학회, 한국소비자학회, 한국광고학회 등에서 이사직을 수행했으며 현재 CJ CGV 사외이사·감사위원회 위원을 맡고 있다.

최 교수는 서울대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사회심리학과 석사, 미국 시카고대학 부스경영대학원 행동과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산은 최 교수가 소비자 행동, 심리 등 마케팅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아이파크 브랜드 가치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현산 관계자는 "최진희 사외이사는 아이파크를 비롯한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에서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첫 여성 사외이사로서 이사회의 다양성을 강화해 주주가치 향상, 이사회의 효율적인 경영 감독 등에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산은 이날 김주현 김·장 법률사무소 변호사를 사외이사·감사위원회 위원으로 재선임했다. 김 사외이사는 법무 관련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2020년부터 사외이사직을 수행해왔다.

베스트 클릭

  1. 1 추석 열차에 빈자리 '텅텅'…알고보니 20만표가 "안타요, 안타"
  2. 2 "분위기 파악 좀"…김민재 SNS 몰려간 축구팬들 댓글 폭탄
  3. 3 "곧 금리 뚝, 연 8% 적금 일단 부어"…특판 매진에 '앵콜'까지
  4. 4 "재산 1조7000억원"…32세에 '억만장자' 된 팝스타, 누구?
  5. 5 64세까지 국민연금 납부?…"정년도 65세까지 보장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