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씨넥스, 산자부 '소부장 으뜸기업' 선정 '글로벌 시장 확대 기반 강화'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 2023.03.23 16:20
(왼쪽에서 두번째)민동욱 엠씨넥스 대표가 산업통상자원부 소부장 으뜸기업 선정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엠씨넥
스마트 영상기기 및 자율주행 전문기업인 엠씨넥스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소부장 으뜸기업으로 선정되어 글로벌 시장 확대의 기반을 강화하게 되었다고 23일 밝혔다.

소부장 으뜸기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소재·부품·장비 핵심전략기술(150개) 분야 국내 최고의 역량과 미래 성장가능성을 보유한 기업을 발굴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소부장 대표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소부장 으뜸기업 사업은 5년간 범정부 차원의 기술개발-사업화-글로벌 진출 등 전 주기에 걸쳐 맞춤형으로 밀착 지원을 받는다. 1·2기 으뜸기업에 평균 3~4년간 100억원 내외 규모로 으뜸기업 전용 연구개발(R&D)을 비롯해 공공기관 테스트 베드 실증 평가, 정책자금 등을 우선적으로 지원한다. 인허가 패스트 트랙도 적용하는 등 글로벌 공급망 핵심 파트너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엠씨넥스는 스마트기기 및 자율주행 분야 영상솔루션 전문기업으로 모바일 분야의 차세대 폴디드 줌, TOF를 포함한 고성능 초슬림 카메라와 메타버스에 적용되는 카메라 기술, 각종 생체인식 시스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자율주행의 핵심인 ADAS(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 등 다양한 센싱 시스템 기술력으로 글로벌 고객사를 확대고 있다.


엠씨넥스는 으뜸기업 지원사업을 통해 기술고도화와 글로벌 고객사 확대에 힘써 DSLR 카메라의 성능을 능가하는 모바일용 토탈 솔루션 개발을 통해 모바일 분야 세계 톱5로 도약할 방침이다. 또 완벽하고 안전한 자율주행에 이바지하는 핵심 안전 토탈 솔루션공급 기업으로 성장해 자동차 전장분야 세계 톱3 기업으로 진입 한다는 계획이다.

민동욱 대표이사는 "창업 20주년을 맞이하며 소부장 으뜸기업으로 선정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하며, 국가와 고객의 경쟁력을 높이는 핵심 광학 토탈 솔루션 초 일류기업이라는 비전을 달성 하겠다"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불바다 된 LA, 한국인들은 총을 들었다…흑인의 분노, 왜 한인 향했나[뉴스속오늘]
  5. 5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