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로보틱스, 협동로봇 활용한 의료용 솔루션 선보인다

머니투데이 이세연 기자 | 2023.03.21 09:45
류정훈 두산로보틱스 대표(왼쪽)와 량즈훙 핀거지조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두산

두산로보틱스가 협동로봇을 활용한 의료용 솔루션을 선보이며 의료분야로 사업영역 확대에 나선다.

두산로보틱스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두산타워에서 중국 광시좡족자치구 소재 시스템 통합(SI) 업체 핀거지조와 '협동로봇 의료용 솔루션 개발 및 판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행사에는 류정훈 두산로보틱스 대표, 량즈훙 핀거지조 대표 등이 참석했다.

양사가 선보일 의료용 솔루션은 시료 균질화, 배지 준비, 미생물 배양, 미생물 접종, 검출 및 판별 등 전체 공정을 모듈화해 여러 유형의 샘플을 동시에 검사할 수 있다. 샘플 입력 및 결과 출력, 실험 정보 실시간 모니터링 등도 가능하다.


향후 중국을 비롯한 해외 시장 고객 발굴과 공동 연구개발, 협력 투자 등을 지속해서 이어 나갈 계획이다.

두산로보틱스 관계자는 "이번 솔루션은 향후 의료뿐만 아니라 F&B, 화장품 업종 등 미생물 검사가 필요한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두산로보틱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협동로봇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유재환 수법에 연예인도 당해…임형주 "돈 빌려 달라해서 송금"
  2. 2 "어버이날, 용돈 얼마 받고 싶으세요" 질문에 가장 많은 답변은
  3. 3 "딩크로 살래" 부부관계 피하던 남편…이혼한 아내 충격받은 사연
  4. 4 하루만에 13% 급락 반전…상장 첫날 "183억 매수" 개미들 '눈물'
  5. 5 '코인 천재' 아내, 26억 벌었다…명퇴 남편 "내가 요리할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