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한류 광고 찍었다…"엄마가 '한국 아이돌'에 빠졌어요"

머니투데이 박효주 기자 | 2023.03.21 08:53
/사진=도쿄가스 유튜브
일본 최대 도시가스 업체인 '도쿄가스'가 한국 아이돌 팬이 된 엄마 이야기를 소재로 한 광고를 제작해 화제다. 일본 공기업이 한류를 주제로 광고를 제작한 것은 이례적이란 평가다.

지난 17일 일본 도쿄가스는 90초 분량의 광고 '엄마의 덕질(推し活)' 편을 공개했다. 덕질은 어떤 분야를 열성적으로 좋아해 관련된 것들을 모으거나 파고드는 일을 말한다.

광고에는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일본 드라마 '심야식당'의 안도 다마에가 딸을 키우는 택시 기사 워킹맘으로 등장한다.

엄마는 택시 안에서 도시락을 먹다가 우연히 TV에 나오는 한류 아이돌 그룹 원어스의 멤버 환웅을 보고 푹 빠져들게 된다. 엄마는 원어스의 음악을 듣고 잡지를 읽으며 딸에게 같이 사진을 봐달라고 조르기도 한다.

또 도쿄 코리아타운 신오쿠보에 방문해 한국식 디저트를 먹거나 한국어 학원에서 한국말을 배운 뒤 택시에 탄 한국 손님과 대화하기도 한다.

/사진=도쿄가스 유튜브
원어스 앨범 발매 기념 서울 콘서트에 당첨돼 뛸 듯이 기뻐하는 엄마의 모습도 담겼다. 그러나 엄마는 택시 손님에게 감기가 옮아 결국 콘서트에 가지 못한다.

아이돌에 빠진 엄마를 못마땅하게 여기던 딸은 아픈 엄마를 위해 한국 요리 삼계탕을 직접 끓여준다. 엄마가 삼계탕을 맛있게 먹는 모습으로 광고는 마무리된다. 가스회사답게 광고에는 요리할 때 가스레인지를 클로즈업하는 장면도 몇 차례 포함됐다.

광고에 대해 도쿄가스 측은 "가정과 사회에서 열심히 일하고 가족을 지지하면서 '덕질'하는 엄마를 소재로 했다. 좋아하는 것에 열중하는 것을 통해 삶이 풍요로워져 가는 모습을 그린 것으로 '모든 사람을 존중하고 더 가까이에서 응원하고 싶다'는 도쿄가스의 자세를 전하는 광고"라고 설명했다.

베스트 클릭

  1. 1 김호중 '음주 뺑소니' 후폭풍…끈끈하던 개그 선후배, 막장소송 터졌다
  2. 2 '나혼산'서 봤는데…'부자언니' 박세리, 대전 집 경매 넘어갔다
  3. 3 "못생겼어" 싼타페 변신 실패?…대신 '아빠차' 등극한 모델은
  4. 4 군중 앞 끔찍한 전처 살해…"안 잡힐 자신 있다" 증발 16년째[뉴스속오늘]
  5. 5 "살결 부드러워"… BTS 진에 '기습뽀뽀' 한 일본팬, 뻔뻔한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