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플라스틱 리사이클링' 공모전…총상금 1000만원

머니투데이 최경민 기자 | 2023.03.20 10:18
SK케미칼은 '리사이클링 생태계에 그린라이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플라스틱 리사이클링 기술과 사업, 생태계 구축의 중요성을 알려 나갈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한 공모전이다. 참가 접수는 다음달 10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더 자세한 정보 확인과 응모는 SK케미칼 공식 홈페이지와 카카오채널을 통해 가능하다.

국내외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희망자는 리사이클링 사업에 대한 캐치프레이즈, 리사이클링 스토리라인, 이를 실행할 세부 캠페인 등을 작성해 응모할 수 있다.

SK케미칼은 공모 참여자 중 4개팀을 선발해 1~2개월 간 챌린지 형식의 2차 과제를 부여할 계획이다. 챌린지 참여 팀은 리사이클링 사업 방향성에 대한 상세 내용을 바탕으로 SK케미칼 구성원과 함께 최종 평가에 참여하게 된다. 스토리라인 구축, 캠페인 세부 계획을 마련하는 방식이다.


SK케미칼 구성원과 전문가가 참여한 최종 평가에서 1위로 선정된 팀에게는 500만원, 2위 팀에게는 300만원, 3등과 4등 팀에게는 각각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안재현 SK케미칼 사장은 "직접 플라스틱을 소비하는 일반 소비자와 젊은 층의 의견을 수렴하고 리사이클링 사업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대학생 참가자의 생생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리사이클링 생태계 구축과 소비 문화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390만 가구, 평균 109만원 줍니다"…자녀장려금 신청하세요
  3. 3 차 빼달라는 여성 폭행한 보디빌더…탄원서 75장 내며 "한 번만 기회를"
  4. 4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
  5. 5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