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글로리', 공개 3일 만에 전 세계 1위…송혜교표 복수극 통했다

머니투데이 차유채 기자 | 2023.03.14 07:26
(서울=뉴스1) 권현진 기자 = 배우 송혜교가 20일 서울 종로구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열린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 제작발표회에 참석하고 있다. '더 글로리'는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문동은(송혜교 분)이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렸다. ‘태양의 후예’를 집필한 김은숙 작가와 배우 송혜교의 두 번째 만남으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2022.12.20/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드라마 '더 글로리' 파트2가 넷플릭스 공개 3일 만에 글로벌 1위에 올랐다.

14일(한국 시간)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순위 집계 차트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지난 10일 공개된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 파트2는 13일 기준 넷플릭스 '톱 TV쇼' 부문 1위를 차지했다.

국가별로는 한국을 포함해 홍콩 일본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멕시코 나이지리아 페루 필리핀 등 38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다. 미국과 영국에서는 각각 3위에 오른 상태다.

'더 글로리'의 각국 순위를 집계한 포인트는 781점으로, 2위인 미국 드라마 '너의 모든 것'(773점)과는 8점 차다.


'더 글로리'는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지난해 12월 공개된 파트1에서는 학교 폭력 가해자들에게 복수를 준비하는 과정이 담겼다면, 최근 공개된 파트2에서는 완벽한 복수가 그려져 전 세계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
  4. 4 조국 "이재명과 연태고량주 마셨다"…고가 술 논란에 직접 해명
  5. 5 "거긴 아무도 안 사는데요?"…방치한 시골 주택 탓에 2억 '세금폭탄'[TheTa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