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스코홀딩스, 9일 기업설명회 개최 "니켈 원광 사업 청사진 공개"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 2023.03.07 10:42
제이스코홀딩스는 오는 9일 필리핀 니켈 원광 신사업에 대한 기업설명회(IR)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국내외 증권사 애널리스트와 주요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여의도 한국거래소 컨퍼런스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제이스코홀딩스가 미래 성장동력으로 추진중인 니켈 원광 사업에 대한 투자자 이해도 증진이 목적이다. 더불어 온라인을 통한 실시간 생중계도 준비한 만큼 기관 투자자 뿐만 아니라 일반 주주들도 참여할 수 있다.

제이스코홀딩스는 니켈 원광사업을 추진한지 2달 만에 현지 자회사 설립, 필리핀 현지 채굴회사 EVMDC(EV Mining & Development) 지분 10% 인수 계약을 완료했다. 지난달 필리핀 광산지질국(MGB)으로부터 니켈 광산에 대한 탐사허가권(EP)도 승인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전기차 배터리의 핵심 원자재인 니켈은 자동차 주행거리 성능을 결정하는 핵심 원료기 때문에 전기차 시장 급성장에 따라 니켈 수요도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이러한 시장 상황에 맞춰 필리핀 니켈 원광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는 만큼 이번 기업설명회를 통해 기관 및 일반 투자자들과 해당사업 대한 경영 청사진을 적극 공유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
  5. 5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