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대체식품 브랜드 '마이플랜트' 론칭...참치·만두 7종

머니투데이 지영호 기자 | 2023.03.07 10:21
동원F&B가 새로운 식물성 브랜드로 대체식품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동물성과 식물성까지 모든 종류의 단백질을 공급할 수 있도록 제품 영역을 확장해 '토탈 프로틴 프로바이더(Total Protein Provider)' 전략을 강화하겠다는 구상이다.

동원F&B는 7일 식물성 대체식품 브랜드 '마이플랜트(MyPlant)'를 론칭하고 신제품을 출시했다. 스테디셀러인 참치와 만두 7개 제품에 우선 적용됐다. 참치는 통조림 1개와 파우치 4개 등 5개 제품이고, 만두는 김치만두와 일반만두 등 2개 제품이다.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 콜레스테롤 함량이 0%이다.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고 칼로리 부담도 덜었다. 일례로 '동원참치 마이플랜트 오리지널' 제품은 혈당조절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식이섬유 함량을 높이면서 칼로리를 기존 살코기 참치 제품 대비 최대 31% 낮췄다. 식물성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본연의 맛과 영양을 모두 구현했다. 식품업계에서는 콜레스테롤 함량과 칼로리, 기존 제품과의 맛 차이가 소비자들의 식물성 대체식품 제품에 대한 선호도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고 있다.


동원F&B는 '마이플랜트' 타깃으로 유연한 채식주의자를 뜻하는 '플렉시테리언(Flexitarian)'을 주목하고 있다. 건강과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채식을 지향하면서 선택적으로 육식을 하는 '플렉시테리언' 비중이 높은 2030세대가 식물성 대체식품에 대한 수용도가 높기 때문이다.

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식물성 대체식품 시장 규모는 2026년 2800억원으로 예측된다. 글로벌 시장의 경우 2025년 178억달러 규모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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