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지수, 첫 솔로 앨범 31일 발매…예약 판매 시작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 2023.03.06 17:28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걸그룹 블랙핑크의 멤버 지수가 오는 31일 데뷔 첫 솔로 앨범을 발매한다고 6일 밝혔다. 또 이날 오후 4시부터 솔로앨범의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이날 공식 블로그에 지수의 솔로 데뷔를 알리는 커밍순 포스터 (COMING SOON POSTER)를 게재했다.

포스터에는 들꽃과 풀잎들이 가득 피어난 잔디 위 넓게 펼쳐진 붉은 천이 인상적이다. 전반적으로 푸르른 배경과 강렬한 레드 컬러가 선명하게 대비되며 지수가 첫 솔로 데뷔를 통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와 새롭게 보여줄 앨범 콘셉트에 대한 궁금증을 높인다.

지수의 첫 솔로 피지컬 음반은 CD, 키트(KiT), LP 총 3가지 형태로 발매된다. CD는 레드와 블랙 두개의 콘셉트로 꾸며졌으며 지수가 직접 디자인에 참여해 소장가치를 높였다. 88페이지 가량의 포토북, 랜덤 셀피 포토카드, 랜덤 폴라로이드, 가사지, 북마크 등 지수의 매력이 가득 담긴 알찬 구성으로 준비됐다. 초도 구매자에게는 별도의 랜덤 셀피 포토카드, 양면 포스터가 증정된다.

더불어 별도의 구동 기기 없이 스마트 디바이스를 통해 즐길 수 있는 키트(KiT) 앨범도 발매된다. 해당 앨범 역시 양면 포토카드 세트와 가사지, 크레딧 페이퍼, 캘린더, 우드 스탠드에 초도 한정 랜덤 셀피 포토카드 등 팬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다양한 아이템들로 가득 채워졌다.


한정판 LP는오는 30일까지 주문 수량에 한해 제작된다. 지수의 첫 솔로 싱글 LP는 오묘한 보랏빛 색상에 바이닐만의 아날로그한 매력을 극대화한 만큼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CD와 키트는 3월 31일 YG셀렉트, 위버스샵, Ktown4U를 비롯하여 전국 온·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LP는 8월 1일 이후 순차 배송될 예정이다.

한편 지수가 속한 블랙핑크는 최근 약 150만 명을 동원하는 K팝 걸그룹 최대 규모 월드투어(BLACKPINK WORLD TOUR [BORN PINK])를 진행 중이다. 지난해 7개 도시 14회차의 북미 공연과 7개 도시 10회차 유럽 투어를 성황리에 마쳤다. 또 오는 4월 미국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 7월 영국 '하이드 파크 브리티시 서머 타임 페스티벌'에 헤드라이너로 무대에 선다.


베스트 클릭

  1. 1 "네 남편이 나 사랑한대" 친구의 말…두 달 만에 끝난 '불같은' 사랑 [이혼챗봇]
  2. 2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3. 3 '6만원→1만6천원' 주가 뚝…잘나가던 이 회사에 무슨 일이
  4. 4 "바닥엔 바퀴벌레 수천마리…죽은 개들 쏟아져" 가정집서 무슨 일이
  5. 5 "곽튜브가 친구 물건 훔쳐" 학폭 이유 반전(?)…동창 폭로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