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오피스, 챗GPT 적용 폴라리스 오피스 AI 사전예약 시작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 2023.03.02 08:32
폴라리스오피스가 AI(인공지능) 기능이 적용된 오피스 플랫폼 '폴라리스 오피스 AI'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폴라리스 오피스 AI'는 생성형 AI 언어모델을 적용한 오피스 소프트웨어다. 오픈AI의 '챗GPT(ChatGPT)'를 비롯해 네이버 '하이퍼클로바', 스테빌리티AI '스테이블 디퓨전' 등 다양한 AI 기능을 적용해 문서 작업 프로세스를 도와준다.

예를 들어 작업 페이지에 몇몇 경력사항을 입력하면 자기소개서를 자동으로 작성 및 편집해 제출 가능한 형태의 워드 파일로 만들어준다. 또 원하는 주제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파워포인트 슬라이드를 생성할 수도 있다.

또 △문장 생성 △문장 이어쓰기 △문장 요약 △다국어 번역 △문체 변환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자동 생성 △이미지 배경 제거 △이미지 스타일 변환 △이미지 해상도 개선 △워드 클라우드(단어를 추출해 구름 형태 등으로 시각화) 등이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사전예약은 폴라리스오피스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사전예약 신청자에게는 서비스 우선 공개 및 각종 경품 제공의 혜택이 주어진다.

폴라리스오피스 관계자는 "생성형 AI 모델들은 문서나 콘텐츠 작성에 엄청난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며 "폴라리스 오피스는 우수한 AI 모델들을 엄선해 문서 작성에 최적화된 UI(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베스트 클릭

  1. 1 "시엄마 버린 선우은숙, 남편도 불륜남 만들어"…전 시누이 폭로
  2. 2 '수학 스타 강사' 삽자루 별세…향년 59세
  3. 3 '아파트 층간 소음 자제' 안내문... 옆에 붙은 황당 반박문
  4. 4 선우은숙, '친언니 추행' 유영재에 청구한 위자료 액수…무슨 의미
  5. 5 깎아줘도 모자랄 판에 '월세 4억원'…성심당 대전역점, 퇴출 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