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테 관계자는 "다른 명품 플랫폼들의 고전 속에서도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었던 요인은 가격 경쟁력에 있다"면서 "전 세계 100여개의 부티크와 직계약을 통한 단독 할인율을 적용해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상품을 제공한 덕분"이라고 풀이했다.
명품 플랫폼 업계의 고질적인 문제로 꼽히는 정가품 및 반품비 문제에서 자유로운 점도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었던 주요 요인이라고 젠테는 설명했다.
젠테는 해외 부티크에서 상품을 직접 소싱하고 10만개 검수 데이터 기반의 까다로운 검수 프로세스로 가품 유통 가능성을 차단했다. 최근에는 경기 하남에 약 1500평 규모의 단독 물류센터를 신설, 더 꼼꼼한 검수와 포장 시스템을 구축했다.
명품 플랫폼 중 처음으로 무료 반품 혜택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강점으로 꼽힌다. 젠테 관계자는 "올해도 다양한 서비스와 카테고리 확장을 통해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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